[펌] 클릭수를 높이는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3가지 팁

출처 : http://therosue.blog.me/40202420130



람들이 클릭하는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3가지 Tip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알고계실 단어 "랜딩 페이지", 들어보셨나요?
얼마나 홈페이지를 멋지게 디자인 해놓았는지, 훌륭한 마케터 또는 카피라이터를 고용했는지와 상관없이 홈페이지 하나만 가지고는 기대만큼 큰 판매효과를 "절대" 낼 수 없습니다.  왜냐고요?
모든 고객은 관심사, 원하는 것 등이 저마다 다른데, 홈페이지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만든 사이트이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높은 판매효과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냐고요?

정답은 바로 "랜딩페이지" 입니다. 특정 집단, 특정 니즈에 초점을 두고 제작한 마케팅 프로모션 페이지라고 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랜딩 페이지를 만들기 전, 클릭수를 높이는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팁 3가지를 살펴볼까요?




 
1. 랜딩페이지 해드라인 카피가 마케팅 캠페인 카피 또는 검색 키워드와 일치하나요?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같겠지만, 많은 마케터 분들이 간과하는 부분입니다.
만일 "전화 영어" 키워드를 검색해서 나오는 나온 결과 중 하나의 링크를 클릭했는데 "오프라인 영어학원" 이라는 제목이 앞에 나온다면, 고객은 당연히 바로 창을 닫겠죠.
랜딩페이지를 클릭하기 전에 본 내용과 랜딩페이지의 해드라인 카피가 비슷하거나 동일할때 가져오는 효과는 그렇지 않을 때 가지고 오는 효과보다 무려 21%가 높다고 합니다.


2. 해드라인에 해결책을 제시하세요.
고객이 랜딩페이지를 클릭한다는 것은, 자신의 문젯거리를 해결해 줄 무언가를 찾고 있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1. 살을 빼고 싶은 사람
2. 연봉 인상을 원하는 사람
3.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키기를 원하는 사람

이런 고객들이 나의 랜딩페이지를 클릭하게 만들기 원한다면, 해드라인에 해결책을 언급하세요.
1. 하루에 단지 30분 투자로 한 달안에 5kg 빼기
2. 10~20% 연봉 인상을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연봉협상 노하우
3. 잠자면서 무의식중에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는 비법


3. 부 주제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마세요.
적당한 해드라인의 주제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클릭율을 높였다고해서 끝난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판매"로 전환율을 높이는 것!
사람들이 한 페이지에 평균적으로 머무는 시간이 어느정도인줄 아세요? 3분? 1분?

정답은 단지, 8초
8초안에 사람들이 나의 랜딩페이지 더욱 오래 머물게 하기 위해서는 부 주제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1. ooo집중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러닝머신 위에서 뛰는 것보다 "적은 시간동안 더 큰 다이어트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 내가 팀에 가져다 준 긍정적인 결과치를 상사가 알게하는 순간 연봉인상이 시작됩니다. 지금 그 노하우를 확인해보세요.
3. 자는동안 ooo영어레슨 mp3를 듣는다면, 한 달안에 부쩍 향상되어 있는 영어 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좋은 부 주제는:
1.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명확하게 언급하고 강조한다.
2. 한 문장으로 간결하게 만든다.
3. 해드라인 주제와 동일한 메세지를 가져다 주어야 한다.


위의 내용은 비단 랜딩페이지, 마케팅에만 한정되있는 팁이 아니라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활용하실 수 있는 팁이에요.
내가 올린 블로그 글들을 더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게 하고 싶다면,  
내 포스팅 글에 좀 더 오랫동안 머물게 하고 싶다면 위의 3가지 팁을 활용해보세요. 
너무나도 당연하고 간단한 이야기 같지만, 그 효과는 엄청나답니다~^-^




quicksprout.com의 Neil Patel 칼럼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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