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vowed&logNo=220525263909&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저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다 개발을 합니다. 안드로이드앱의 개발은 UI요소 개발이 비교적 자유료운 반면, 아이폰 개발은 디자인과 관련되서, 제한이라던지, 커스텀의 어려움이라던지 하는,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좀 있습니다. 지인의 부탁으로 인해, 아이폰 개발과 관련되서, 앱 디자인시 유념해둬야 할 부분을 적어둡니다. 서두 ----- (대충보고 모두 이해하지 못하셔도 무방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처음부터 수많은 기기, 수많은 해상도에 알맞게 표현하기 위해 LinearLayout, RelativeLayout, TableLayout 등등, 레이아웃을 자동으로 잡기에 알맞게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WrapContent"라는 옵션이 있어서, 컨텐츠의 크기에 알맞게 자동으로 자신의 뷰 크기를 결정해주는것이 아주 편리합니다. 반면, 아이폰은 단일기기, 단일 해상도만 개발해주면 되었던, 태생적 특징 때문에 "X, Y" 절대좌표를 가지고 개발을 했었습니다. 후에 "AutoLayout"이라는 개념(안드로이드의 RelativeLayout과 비슷) 이 도입되긴 합니다만, 여러 디자인 요소들사이의 상관관계를 계산하고 결국 X,Y 절대좌표를 가져버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는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레이아웃의 좌표, 크기등을 가변적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해주기 매우 편리하지만, 아이폰은 그렇지 않습니다. 가변적인 상황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만, 귀찮은 코딩을 해줘야만 하지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아이폰 개발에 관련된 디자인을 할 때에는, 뷰 (혹은 레이아웃)의 크기를 컨텐츠의 크기에 의존적으로 가변적
인텔 프로세서로 작동하는 크롬북 픽셀. 지금까지 크롬북은 인텔 프로세서 기반으로 개발되었는데요. 하지만 차기 크롬북에서 구글은 아이스레이크 기반의 인텔 프로세서를 채택할 계획이 없다고 말한 바 있고, 기존 프로세서 기반의 크롬북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전혀 다른 방향으로 차기 크롬북을 준비하는 모양입니다. 크롬OS 개발을 위한 크로미움의 최근 커밋 에서 구글은 퀄컴 스냅드래곤 기반의 크롬북 개발을 의미하는 코드명이 추가됐기 때문입니다. 코드명은 트로그도어(Trogdor)입니다. 구글이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을 시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스냅드래곤 845 기반의 체자(Cheza) 크롬북을 2018년에 개발했지만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구글이 체자 크롬북을 개발했던 코드를 빌려와 트로그도어 크롬북을 개발할 것이라는 점인데요. 다만 스냅드래곤 845가 아닌 스냅드래곤 855나 스냅드래곤 8cx, 또는 2020년에 출시될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쓰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향후 크롬북에서는 인텔의 독점 시대를 끝내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The post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appeared first on techG . from techG http://techg.kr/24806 via IFTTT
[펌] 구글 마켓에 있는 apk를 PC로 바로 다운받자 정식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무료 App을 pc로 바로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1.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다운받고자하는 앱의 URL을 복사한다. 2. http://apkleecher.com/ 로 접속하여 해당 URL을 입력 후 Generate Download Link 버튼을 누른다. 3.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된다 위 방법을 통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업로드된 최신 apk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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