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사임
인텔이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의 CEO 사임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임 발표는 브라이언 크르자니크가 회사의 행동 규범 위반을 조사 받게 되면서 사임계를 제출했고 이사회가 이를 승인했습니다.
브라이언 크르자니크가 위반한 행동 규범은 내부나 외부에서 상관에게 보고하는 그 누구와 직접적이고 특별한 관계를 가질 수 없다는 점인데요. 인텔은 최근에야 브라이언 크르자니크와 알려지지 않은 직원이 과거에 합의된 관계였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고, 이 조사가 시작되면서 사임을 요청받았다는군요.
이 조사에 대한 결과는 현재 진행 중이지만, 비어 있는 CEO의 자리는 인텔 CFO였던 로버트 스완이 이어받았습니다. 임시 CEO인 로버트 스완은 이베이와 일렉트로닉 데이터 시스템즈(Elecronic Data Systems Corp)에서 각각 9년 동안 CFO로 재직한 뒤 인텔로 이직했고, 인텔은 현재 새로운 CEO를 물색 중입니다.
인텔을 떠난 브라이언 크르자니크는 1982년 인텔에 프로세서 엔지니어로 입사한 이후 2012년 최고 운영 책임자에 오른 뒤 2013년부터 인텔 CEO로 활동했습니다. 인텔의 전통적인 후계 구도가 깨진 뒤 갑작스레 CEO에 올랐음에도 PC와 서버에서 벗어나 사물 인터넷, 자율 주행 자동차, 드론 등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데 기여했는데요. 하지만 인텔은 사임 직후 그의 인텔 CEO 프로필을 웹사이트에서 삭제한 상황입니다.
from techG http://techg.kr/21948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