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의 6자유도 VR 안경 등장

오큘러스나 HTC처럼 외부 장치 없이 모든 처리 장치를 내장한 독립형 VR 헤드셋 외에도 최근 스마트폰을 연동한 VR 글래스나 AR 글래스도 개발되고 있는데요.

화웨이가 2021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VR 글래스를 2020 세계 VR 산업 컨퍼런스 클라우드 서밋(2020 World VR Industry Conference Cloud Summit)에서 발표했습니다.

화웨이의 VR 글래스는 다양한 부품을 탑재한 거대한 본체 대신 디스플레이와 렌즈, 외부 센서 등으로 최소화된 본체로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글래스는 90Hz 재생 속도의 2.1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3,200×1,600 픽셀을 표시합니다.

다만 이 장치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처리 장치를 가진 스마트폰 같은 외부 장치에 유선 케이블로 연결해야만 합니다.

화웨이 VR 글래스는 인사이드 아웃 공간 추적을 할 수 있는 6자유도를 구현했고, 오큘러스 퀘스트와 유사한 컨트롤러가 제공됩니다.

화웨이는 2020년 말 개발자들에게 시제품을 배포하고 2021년 4월에 상용 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he post 화웨이의 6자유도 VR 안경 등장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8941/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