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같은 준플래그십 스마트폰 ‘LG Q8’ 발표
지난 주 LG가 Q6라는 중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기능을 지나치게 줄인 탓에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상대적으로 기능을 많이 넣은 중고급형 제품을 내놨습니다. 그런데 플래그십에서 보던 기능이 전부 들어 있는 특이한 제품입니다.
LG Q8은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를 탑재했는데요. 쿼드 DAC는 지금까지 플래그십에만 적용했던 기능인데, 이를 Q 시리즈에 적용했다니 LG의 속을 알 수가 없네요. 아무튼 4개의 DAC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까지 낮춘 데다 32비트(bit)의 고해상도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더구나 후면에는 135도 화각의 1600만 화소 카메라와 78도 화각의 800만 화소 카메라를, 전면에는 120도의 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넣었습니다. 듀얼 카메라는 중급 제품에 종종 넣기는 했는데요. 쿼드 DAC를 포함한 중고급 제품에 듀얼 카메라 적용한 것은 왠지 기분이 다르군요.
여기에 동영상을 촬영할 때 스마트폰이 흔들려 어지럽게 녹화되는 경우를 방지해 주는 ‘흔들림 보정 기능(Steady Record 2.0)’,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기능과 ‘디지털 이미지 보정(DIS, Digital Image Stabilization)’ 기능도 모두 적용했습니다.
화면은 5.2인치 QHD(2560 x 1440)인데, 특이하게 V 시리즈에 적용했던 이형 디스플레이도 들어 있습니다. 덕분에 화면을 열지 않고 중요 정보와 알림을 볼 수 있는 것은 눈에 띄네요.
제원은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에 4GB 램, 32GB 저장 공간 등의 제원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0 누가이고, 지문 인식 센서도 갖췄네요. 색상은 어반 티탄(Urban Titan)과 스윗 핑크(Sweet Pink) 2가지로 8월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인데요. Q 시리즈가 중급형 라인업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면 아무래도 그 생각을 바꿔야 하는게 아닌가 싶군요.
from techG http://techg.kr/20275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