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펌] 컴퓨터안의 모든 화일들 검색할때 가장 빠른 방법

[팁/펌] 컴퓨터안의 모든 화일들 검색할때 가장 빠른 방법

아시는 분들도 있으실 테지만 한번 올려봅니다. 
맨날 윈도우 내장 검색만 쓰다가 이거 쓰니 정말 신세계라서요.. 정말 강추입니다. Everything 이라는 검색 툴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절대 제가 만든 사이트 아닙니다. ㅎㅎ)

공짜구요, 바이러스 같은거 없습니다.

이게 왜 윈도우 내장보다 나은지는 한번 써보시면 압니다. 너무 너무 빠릅니다. 타이핑 하는 순간 바로 관련 화일 검색 결과가 뜹니다. 지금 테스트 해보세요. 게다가 인덱싱 속도도 무지 빠릅니다. 개발자 말로는 1초 걸린다네요. ㅎㅎ

이미 아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몇가지 고급 추가 팁을 드립니다.

1. 우선 기본이 and 검색입니다. 즉,  seoul  korea 하면 둘다 단어가 들어간 화일을 찾아주죠.

2. ! 을 붙이면 그 단어를 뺀 나머지를 검색해줍니다. 즉,  mp3 !박 하면 '박'자가 들어간 화일은 빼주죠.

3. 공백이 들어간 검색은 "__"를 붙여줍니다. 즉, "seoul korea.mp3"

4. 디렉터리 이름을 검색에 넣으려면 \를, 예를 들어  mp3 가요\  라고 쓰면 '가요'는 디렉터리 이름이 되는겁니다. 즉 가요라는 글자가 들어간 디렉터리에서만 mp3를 검색해주죠. 아주 유용합니다.

그리고 또한 검색결과 안에서 삭제, 복사, 이름변경도 가능하니 일괄삭제할때 참 편합니다.
이걸 너무 의지하다보니 오히려 화일들을 뒤죽박죽 아무데나 두는 단점이 생기는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이미 아는 분들도 많으실테지만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