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너티독 디자인팀의 게임 개발과정

[게임] 너티독 디자인팀의 게임 개발과정


최근 너티독은 트위터의 Q&A에서 테크니컬 아트 디렉터인 Teagan Morrison, 아트디렉터인 Erick Pangilinan, 환경 아티스트인 Todd Foster가 게임 산업에서 일을 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스튜디오의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해 답하는 글을 남겼다. 

Todd Foster
  • 너티독에서 환경팀은 환경 모델러팀과 텍스쳐 아티스트팀 둘로 거의 같은 비율로 나뉘어져 있다.
  • 환경 아티스트와 컨셉 아티스트는 계속해서 의견을 주고 받는다. 컨셉아티스트들은 디자이너들과더 밀접하게 일을 한다.
  • 학위는 게임 개발자에게 필수요건은 아니다. 만약 능력이 있다면 일자리를 얻을수 있을 것이다. 학위는 그러한 능력을 계발할때 도움을 주는 것이다..
  • 기본적인 개발과정은 이러하다.형태를 만든다(환경을 창조하는것, 보통 Maya를 이용해 아이디어의 기본적인 형태를 작성한다.). 컨셉을 구성. 반복. 반복. 반복. 반복. 더 빠르게 반복. 최적화.
  • 영감을 받거나 참고하게 되는것은 건축이나 예술, 디자인 서적들이다. 또한 게임 장르에 관계된 픽션이나 논픽션들에서도 참고를 한다. 예를 들면 라스트 오브 어스를 개발할대에는 더 로드를 참고하기도 했다.
  • 조사는 Flickr나 구글어스, 많은 관련 서적, 영화등등을 이용해 행해진다. 운이 좋을땐 직접 현지에 로케를 나가는 경우도 있다. .
  • 드로우잉 스킬(그림을 그리는 기술)은 작업의 기초가 된다. 알고 있는 모든 아티스트들은 미친듯이 그리는 것부터 시작했다. 그러한 작업은 세계를 재구성 하기위해서 필요한 세계를 해체하는 기술을 얻게 해준다. 
  • 모델들은 창조하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레벨또한 긴 시간이 걸린다. 라스트 오브 어스를 개발할때 한시간 게임플레이 분량을 만드는데 1년여가 걸렸었다.
Erick Pangilinan
  • 가장 중요한 점은 좋은 예술적인 안목을 지니는 것이다. 너티독의 문화는 스마트하고 좋은 태도를 지니는 것에 있다.
  • 영감을 주로 영화, 여행, 예술로 부터 받는다. 너티독의 컨셉팀은 정말로 굉장하다. 
  • 컨셉이나 기초적인 구성작업은 서로에게 영감을 준다. 개발과정중 계속해서 의견을 주고 받는다.
Teagan Morrison
  • 언차티드4 도둑의 종말에 등장하는 네이썬 드레이크의 얼굴을 만들고 있는 아티스트들은 여전히 완벽하게 되기 위한 작업을 진행중이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선 수년이 소요된다.
  • 환경을 개발하는것은 컨셉으로 부터 시작되어 기초적인 구성을 만든다. 그 다음 다시 컨셉과 환경 아트를 이용해 작업한다.
  • 멋진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경험보다 훨씬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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