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게임] 세인트 - 힐 윈드의 활용
출처 :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pc/read?articleId=7404802&bbsId=G001&itemId=2230&pageIndex=6
[던파/게임] 세인트 - 힐 윈드의 활용
1. 힐 윈드란?
- 힐 윈드는 이런 스킬입니다.
자신의 주위로 배리어를 펼쳐, 배리어 위에 위치한 모든 아군의 HP, MP 를 회복시켜주며
자체적으로 힐 윈드 배리어를 지니고 있어 주변의 공격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꿈성 4번과 고블린 보스방의 번개는 막을순있지만.. 통상적으로 고블린 5번방은 막기힘들다고 합니다.
2. 힐 윈드의 특성
- 본 글에서 알리고자하는 힐 윈드의 특성은 바로 아군을 보호해주는 효과입니다.
배리어덕분인지 배리어 위의 모든 아군에게 슈퍼아머 효과를 부여합니다.
즉 타격을 받아도 멀쩡하고, 광룡의 외침 등의 넉백에게서도 아군을 보호해줍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넨마스터의 넨 가드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3. 힐 윈드의 활용
- 힐 윈드는 보통 사용하자마자 캔슬하여 재빠른 전체 회복기로 쓰이나, 슈퍼아머 효과가 정말 뛰어납니다.
a) 이계 (검대 2번, 검대 4번, 바칼 4번 등등)
- 특히 신이계에서 광룡의 외침 패턴이 있어 딜러들이 곤혹을 격곤 합니다.
정크, 플컬, 우로보로스 등의 홀딩스킬로 네임드를 묶었으나 광룡때문에 딜러들이 딜을 못하는 참사가 발생하죠.
이때 세인트가 적당한 타이밍에 힐 윈드를 써주면 딜러들의 딜로스를 없애줄수 있습니다.
특히 후속 홀딩연계를 위해 지원병을 부르다 튕겨나가는일을 아예 방지할수있으므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b) 둠 타이오릭
- 격전지에서 입장하자마자 홀딩했다더라도 주기적으로 광룡을 씁니다.
또한 이번주 패치로 인해 스턴 패턴이 패치됐으므로 등을 돌리고 힐 윈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c) 흑연의 크레스
- 현재 어떠한 네임드, 보스보다 광룡의 외침을 미친듯이 사용하는 네임드로 유명합니다.
보통 딜러들이 슈아포션을 사용합니다만 힐윈드 시간인 약 10초내에 순삭 시킬수있다면 힐윈드가 유용하게 쓰입니다.
슈아포션을 도핑하는것은 어느 직업이 됐든 당연한 이야기지만..
당장 공팟에서 만난 사람이 슈아포션을 빨지 안빨지는 모르는 일이기때문에..-_-;
당장 정형화된, 항상 같은 타이밍에 활용할수 있는 네임드들은 이정도고..
안톤을 꼽으라면 아그네스 (분신 충격파, 다람쥐 폭발시 맵 전체 폭발), 멜타도록 (구슬 마지막 운반시 점프 충격파).
크라텍 (분신 날뛸때 경직 및 충격파), 마그토늄 (첫 홀딩 실패후, 땅에서 등장할때 충격파)
메델 (장판 점화 및 충격파), 마테카 (한자놀이) 등등 상황에 따라 활용할수있는 부분은 더 다양합니다.
안톤은 사실 모든 파티원들이 슈아포션을 도핑하면 좋겠지만 일톤이나 공팟은 또 그렇지도 않고..
이계는 더더욱이 슈아포션을 드시는분이 없기때문에 홀리님의 센스로 힐윈을 깔아주신다면 쾌적하게 진행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