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처럼 생긴 드론 같지 않은 드론, 파워 에그

poweregg_4대부분의 쿼드로터 드론들은 빠르게 회전하는 4개의 로터 블레이드를 네 방향으로 고정한 공통적인 설계를 갖고 있다. 이러한 쿼드로터 드론은 로터 블레이드 부분을 접을 수 없기 때문에 이 드론을 옮기려면 전용 가방에 담아 다니거나 부분적으로 분리를 해야만 한다. 또한 본체와 로터가 연결된 길이만큼 넓은 공간도 필요하다. 그런데 종전 쿼드로터 드론에서 볼 수 없는 유형의 새로운 드론이 등장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파워비전 로봇이 날개처럼 펴지는 드론, 파워 에그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poweregg_1파워비전 로봇의 파워 에그는 드론으로 쓰지 않을 때는 커다란 달걀이나 미식축구공을 연상시키는 형태로 매끈한 반원 형태로 유지하다가 비행을 할 때만 숨겨 놓았던 로터 플레이드를 펼쳐 드론 형태로 변신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터 부분을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적은 공간에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등가방에 넣을 수 있어 이동도 쉽다.

poweregg_2파워 에그는 이동과 보관에 효율적인 형태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4K 촬영을 위한 카메라와 3축 짐벌을 담았고, 360도 파노라마 촬영도 할 수 있다. 이용자는 파워 에그에서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HD 영상을 연동된 스마트폰에서 보며 파워 에그의 비행을 조작할 수 있고, 소셜 네트워크 계정으로 수신된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양손 컨트롤러가 없어도 리모컨 형태의 마에스트로 모션 컨트롤러가 있으면 한 손으로 다룰 수 있다.

파워에그를 조작할 수 있는 거리는 최대 5km. 한번 충전으로 23분 동안 비행할 수 있는데, 베이스 스테이션에 올려 놓으면 3시간 안에 완충된다. 현재 1천288달러에 판매 중인데, 지금 주문하면 8~10주 안에 배송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파워비전 로봇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from techG http://techg.kr/16710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구글 마켓에 있는 apk를 PC로 바로 다운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