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 또는 상장 가능성 제기된 ARM

소프트뱅크는 영국 반도체 설계 기업인 ARM을 2016년 320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ARM은 모바일 및 사물 인터넷, 데이터 센터 및 각종 센서용 데이터 처리 장치에 필요한 설계도를 만들면서 중립적으로 거대한 생태계를 구축한 터라 소프트뱅크의 인수는 매우 큰 뉴스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소프트뱅크가 ARM 홀딩스에 대해 매각 또는 상장까지 포함하고 있음을 월스트리트저널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는 최근 소프트뱅크가 투자 했던 여러 기업에 대한 손실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 중 일부입니다. 특히 IPO가 무산된 위워크로 인한 비전 펀드의 손실을 만회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프트뱅크는 주식 환매 및 매각으로 410억달러(약 49조 원)의 자금을 마련할 계획으로 자금 확보에 시간이 걸리는 상장보다 매각 쪽에 좀더 무게를 두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보도했습니다.

현재 소프트뱅크의 예상 매각 대금을 지불할 수 있는 기업들은 일부 있는데요. 데이터를 처리하는 핵심 기술과 정보를 가진 ARM을 누가 인수를 하든 컴퓨팅 분야의 지각 변동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The post 매각 또는 상장 가능성 제기된 ARM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8034/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