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오픈XR 지원 시작한 오큘러스

초기 VR이나 AR은 플랫폼 운영사, 하드웨어 개발사, 소프트웨어 제작사가 서로 다른 형식으로 시스템이나 앱을 개발했습니다.

개발 및 운영 환경이 파편화되다보니 상호호환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하자, 플랫폼이나 하드웨어가 다르더라도 개발 환경과 소프트웨어 및 운영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한 XR 표준은 오픈XR에 대한 업계의 합의가 진행됐습니다.

이후 업계가 합의한 오픈XR 1.0에 대한 문서가 제출됐는데요. 각 업체들의 참여 결정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오큘러스도 오픈XR 1.0을 구현하고 이에 맞춰 제작된 앱을 수용한다고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큘러스 퀘스트(독립형)와 리프트(PC) 플랫폼에서 오픈XR 표준에 맞춰 개발된 응용 프로그램을 오큘러스 스토어에 제출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심의 후 스토어에 등록될 듯합니다.

또한 오큘러스는 오큘러스 소프트웨어 v19부터 오픈XR 앱을 실행할 수 있다고 밝혀 앞으로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더 많은 VR 콘텐츠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군요.

The post 정식으로 오픈XR 지원 시작한 오큘러스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8094/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