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 발표한 HTC
다양한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가운데 스마트폰도 예외는 아닌 듯합니다. HTC가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에 최적화된 새로운 개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발표했다는군요.
HTC가 공개한 엑소더스(Exodus)는 구글에 스마트폰 사업 부서의 일부를 매각한 이후 스마트폰과 가상 현실 헤드셋을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있는 HTC 바이브의 공동창립자인 필 첸(Phil Chen)이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HTC 엑소더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분산 응용 프로그램과 보안에 집중한 스마트폰이라고 밝혔습니다.
HTC는 엑소더스를 이용해 중앙 정부의 개입 없이 최종 소비자가 인터넷 사용기록이나 ID, 전자 지갑 등 자신의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도록 모바일 하드웨어 계층에서 이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HTC 엑소더스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같은 암호 통화(cryptocurrencies)의 허브나 노드로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자는 클라우드를 통하지 않고 분산된 하드웨어와 지갑을 통해 중앙을 거치지 않고 ID 및 데이터 권한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는군요.
HTC 엑소더스가 언제 출시될 지, 가격이나 제원 등 세부 사항은 알 수 없으며, 도면을 공개한 웹사이트에 e메일을 등록하면 정보를 계속 알려줄 뿐인 상황인데요. HTC 엑소더스의 시도가 스마트폰의 또 다른 진화에 영향을 미칠지 기대되는군요.
from techG http://techg.kr/21780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