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상 받았어!’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국내 제품들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를 발표하는 날이 되면 어김 없이 보도자료가 날아온다. “우리 이런 상 받았으니까 알려줘!”라는 거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으니 그럴 만하다. 물론 우리나라 기업들은 이 어워드의 단골이지만, 그래도 올해 받은 제품은 또 다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의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린 국내 기업의 제품을 모았다.
아이리버 : 아스텔앤컨 AK380
아이리버는 2013년 아스텔앤컨 AK100으로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후 매년 수상작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016년에는 4개 제품이 상을 받았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제품은 아스텔앤컨 포터블 모델인 AK380, AK320과 올인원 사운드 시스템 AK T1,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LS50 제품이다.
아스텔앤컨 포터블 제품 중 최상위 모델인 AK380은 32bit, 384kHz의 bit to bit 재생 및 DSD 128 음원의 Native 재생을 지원한다. 일본 아사히카세이 마이크로디바이스 사(AKM)의 AK4490 DAC을 듀얼로 장착했으며, VCXO 초정밀 클락을 탑재해 사운드의 왜곡을 최소화했다. 또한, Parametric EQ를 적용하여, 0.1dB 단위로 세밀하게 주파수를 조절하는 기능을 갖췄다. 표준 DLNA 기능을 지원해 NAS나 다른 기기와 연결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별도 앱을 통해 무선 컨트롤도 지원한다. AK320은 Native DSD, 32bit 음원 재생 기능을 제외해 접근성을 높인 모델이다.
AK T1은 MQS 플레이어, 하이브리드 앰프, 6유닛 스피커가 결합된 올인원(All-in-One) 사운드 시스템이다. AK T1만 있으면 추가 음향 장비 없이 손쉽게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Cirrus Logic사의 CS4398 DAC을 Dual로 장착했으며, 표준 DLNA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인 LS50은 세계 최초로 아날로그 앰프를 탑재한 제품이다. 블루투스 aptX 코덱을 지원하며, NFC 기능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 : LG 울트라 올레드 TV 외…
LG전자에서는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최고상 2개와 본상 30개 등 총 32개를 수상했다. 최고상으로 ‘LG 울트라 올레드 TV’와 ‘상냉장ㆍ하냉동 유럽스타일 냉장고’를 수상했으며, LG 시그니처 시리즈인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처정기 등 모든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패널 뒷면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상냉장ㆍ하냉동 유럽스타일 냉장고는 기존 돌출형 바(Bar) 타입의 손잡이 대신 내장형 손잡이를 적용했다.
모바일 분야에서 모듈 방식을 채택한 LG전자의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5와 프렌즈 3종(360 VR, 360 캠, 톤 플러스)도 모두 본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V10, 넥서스5X, K10,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 톤플러스 2종(HBS-850, HBS-1100)등 총 10종의 제품도 수상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kt: 위즈스틱과 폰마우스
kt에서는 신규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위즈 스틱(Wiz Stick)과 폰마우스(Phone-mouse)가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위즈스틱은 개인 PC나 노트북에 USB로 연결해 보안을 강화하는 휴대형 보안플랫폼 제품이다. 폰마우스는 휴대폰 충전용 보조배터리를 내장한 마우스로 KT 멤버십 고객 대상에게 6월 중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from techG http://techg.kr/13920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