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자의 자신의 일정 산출하는 단계
1. 일정 산출하는 데에도 일정이 필요함 (기획서 분량에 따라서 1일~3일)
2. 상세 기획서 분석 (10번까지
진행 도중 기획서 변경이 없다고 가정함)
3. 기획서에서 쓰이는 모든 명사는 변수, 모든 동사는 함수로 추려내기
4.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 작성
(여기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말 것, 점진적인 설계 권장)
5. StarUML의
generate code로 자동으로 실제 코드 생성
6. 스토리 => 태스크 => 상세 태스크로 세분화 (작업 세분화, 세분화 될 수록 더욱 정확한 일정 산출이 가능함)
7. 작업 우선 순위 번호 매김
8. 태스크 별 시간 단위 일정 산정 (예측)
9. 태스크 별 일정에 버퍼 추가
(30% 가량 증가)
10. 합산된 총 일정에서 디버깅
/ 리팩토링 / 테스트 기간 추가 (30% 가량
증가)
11. 2번에 대한 개발팀의 데드라인 나옴
12. 작업 우선 순위와 사업팀 데드라인 고려하여 최종 개발 스펙
정함
13. 다시 1번으로 돌아가
반복(1~12, 1~12, 1~12, ….) 해서 마일스톤 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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