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출시할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라고 명명한 신형 엑스박스는 게임 어워드를 통해서 디자인과 이름을 공개했는데요. 종전 가로로 긴 본체 대신 수직으로 세우는 형태로 완전히 새로운 유형으로 설계했습니다. 컨트롤러는 엑스박스 원과 비슷하지만, 공유를 위한 버튼이 추가됐고 제거될 것으로 예상했던 드라이브는 일단 포함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컨트롤러는 기존 엑스박스 원 및 윈도 10 PC와 호환된다는군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초당 60프레임 및 최대 120프레임의 4K를 지원하고 VRR(Variable Refresh Rate) 및 8K 출력까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AMD의 젠 2 및 차세대 RDNA 아키텍처를 활용하는 맞춤형 설계 프로세서를 통해 콘솔에서 볼 수 없었던 하드웨어 가속 광선 추적 및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는군요. 여기에 VRS(Variable Rate Shading) 기술로 개발자들이 콘솔의 GPU를 더 활용할 수 있게 됐고, 차세대 SSD는 데이터를 읽는 시간을 거의 없애 이전보다 빨리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앞서 필 스펜서가 VR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피력한 터라 이에 대한 지원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영상에서 15개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게임의 일부도 공개했는데요. <헤일로 인피니티>와 <포르자 모터스포츠 8>, <세누아 사가 : 헬블레이드 2> 등 일부 게임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시리즈 X가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 속도 및 호환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2020년 상반기에 실제 제품이 등장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얼마나 새로움을 줄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The post 2020년 출시할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6410/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