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데이터로 페이스북 추천 및 광고 개선하는 페이스북

오큘러스 헤드셋 이용자들은 독립된 계정을 생성해 오큘러스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일부 기능은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해야만 쓸 수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ID로 로그인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큘러스가 최근 업데이트에서 페이스북과 연동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페이스북 친구와 가상 현실에서 채팅을 하거나 이용자가 만든 이벤트를 공유하고 가상 현실에서 찍은 사진이나 영상, 라이브 스트리밍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기능을 발표한 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이뤄진 오큘러스 활동을 기반으로 페이스북에서 추천과 광고를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오큘러스 관련 이벤트나 오큘러스 스토어의 VR 앱 광고가 뜰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오큘러스를 이용하는 새로운 친구 추천도 받게 됩니다.

물론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사용자의 데이터를 페이스북에 저장하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은 이용자는 제3자와 페이스북 데이터를 공유하는 게 아니라고 밝혔는데요. 또한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더라도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한 자동 친구 추가나 앱 정보를 공유하지 않을 수 있다고 정리했습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북이 개인정보보호 관련한 여러 사건에 어울리다보니 이러한 발표가 나올 때마다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2020년 페이스북 호라이즌이 공개되기 전에 나타날 문제에 대해 미리 손을 써두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The post 오큘러스 데이터로 페이스북 추천 및 광고 개선하는 페이스북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6398/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구글 마켓에 있는 apk를 PC로 바로 다운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