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형 LTE 폰 ‘LG 폴더2’ 출시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화면이 보이는 막대 형태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덮개를 열면 상단에 화면 하단에 키패드를 가진 과거 휴대폰처럼 생긴 플립형폰도 잊을 만하면 한번씩 나오고 있는데요. LG전자가 새로운 플립형폰을 출시합니다.

LG가 17일부터 출시하는 LG 폴더2는 스마트폰의 복잡한 인터페이스 대신 플립형 휴대폰의 모양을 그대로 띄고 있습니다. 덮개를 열면 상단에 2.9인치 디스플레이가 뜨고 아래쪽에는 키패드가 표시되는 구조입니다. 기본적인 화면 GUI도 과거 휴대폰처럼 매우 단순합니다.

4G LTE를 지원해 빠르게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와 같은 운영체제가 설치되지 않은 제품이므로 구글 플레이에서 카카오톡이나 밴드 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없습니다.

다만 데이터 안심 잠금 기능이 적용돼 조작이 서툴러 발생하는 의도하지 않은 데이터 요금 폭탄을 방지합니다. 또한 핫키를 누르면 통신사에 따라 AI 음성 서비스 혹은 녹음 기능이 실행되고, SOS키를 1.5초 안에 빠르게 3회 누르면 등록된 번호로 전화를 걸고 동시에 위치 정보를 전송합니다.

제원은 퀄컴 스냅드래곤 210과 1GB램, 8GB 저장 공간, 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고 내부 카메라는 없습니다. 무선 랜과 블루투스 등도 지원하는 한편 1,470mAh의 배터리를 담고 있습니다. 가격은 19만 8천 원이고 이동통신 3사 모두 판매합니다.

The post 플립형 LTE 폰 ‘LG 폴더2’ 출시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7497/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구글 마켓에 있는 apk를 PC로 바로 다운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