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이탈로 구글이 사용자 잃을 것이라고 말한 화웨이 런정페이 회장

이 발언은 런정페이 회장이 CNBC와 인터뷰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화웨이 스마트폰에 홍멍 OS(HongMeng OS) 탑재로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이탈해 안드로이드를 포기하면 구글은 7~8억명의 사용자를 잃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런정페이 회장은 화웨이가 구글 시스템을 대체하기를 바라지 않지만, 지금처럼 계속 속도를 지연시키는 상황이 한계에 이르면 독자적 시스템으로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화웨이가 준비하고 있는 홍멍 OS 또는 오크OS(Oak OS)는 9월 또는 10월 말 출시될 예정으로 중급 장치에 탑재될 예정인데요. 기존 안드로이드보다 60% 더 빠른 데다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고, 비보와 오포 등 중국 브랜드도 화웨이 OS 생태계에 참여해 현재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생태계 확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 화웨이지만, 중국 이외 지역에서 구글 서비스 없는 제품을 내놓았을 때 그들의 주장대로 구글 사용자가 감소할 지 여부를 판단하는 건 이를 것 같긴 하네요.
The post 안드로이드 이탈로 구글이 사용자 잃을 것이라고 말한 화웨이 런정페이 회장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4775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