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까지 VR/AR로 인한 2천131조 경제효과 추산한 PwC

PwC는 이 보고서에서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2030년까지 1.4조 파운드(약 2천131조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는데요. 특히 영국에서는 VR/AR이 미치는 경제 효과가 626억파운드로 평균 GDP 성장률 2.4%에 이를 만큼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PwC는 이 기간 동안 VR이 30%, AR이 70%의 시장 규모를 가질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VR와 AR을 가리지 않고 항목별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분야는 헬스케어로 약 3천160억 파운드(약 450조 원)의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했고, 능력 개발 및 훈련 분야가 2천652억 파운드(380조 원)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지금까지 VR과 AR은 성장 잠재력에 대해서 의문의 여지는 없고, 소비자 및 기업 시장에서 긍정적인 면이 많은 반면 이해 관계자들의 지원이 필요한 상황인데요. 규제는 물론 VR/AR에 필요한 연구 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 및 재정적 인센티브 등을 제공하고 여러 조직에서 VR/AR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도록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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