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식 매커니즘 키보드 채택한 맥북 에어 출시

애플이 성능을 강화하고 키보드 구조를 구조를 바꾼 새로운 맥북 에어를 발표했습니다.

신형 맥북 에어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듀얼 코어 i3와 쿼드 코어 i5, i7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1.1GHz 클록의 코어 i3와 i5 모델만 선택할 수 있고, 기본 클럭 1.2GHz에 터보 부스트 최대 3.8GHz까지 끌어올려 전 세대 대비 2배 더 높은 성능을 낸다고 밝인 코어 i7 모델은 지금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래픽 코어 역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를 채택해 종전 대비 최대 80% 더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이와 함께 신형 맥북 에어는 앞서 맥북 프로에 적용됐던 가위식 매커니즘 키보드를 적용했습니다. 맥북 에어의 매직 키보드는 1mm의 키 트래블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키감을 제공하고 방향키도 역 T자 형태로 배열해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맥북 에어는 보안을 위한 2세대 애플 T2 시큐리티 칩으로 운영 체제 무결성을 검증하고 터치ID 및 저장 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기본 저장 공간은 256GB부터 시작하는 데 최대 2TB SSD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썬더볼트 3 단자는 2개가 달려 있습니다.

신형 100% 재활용된 알루미늄 재질로 만든 본체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기본 램은 8GB, 13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가진 맥북 에어의 가격은 코어 i3 132만 원, 코어 i5(512GB SSD) 172만 원입니다.

The post 가위식 매커니즘 키보드 채택한 맥북 에어 출시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7312/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구글 마켓에 있는 apk를 PC로 바로 다운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