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의 숨겨진 25가지 비밀

1. 디지몬 최초 공개 당시(애니도 나오기 전)는 궁극체(절대완전체)가 없었고 완전체가 끝이었다.
 
2. 모야몬은 사실 다마고치에서 등장한 캐릭터를 그대로 따온것이다.
 
3. 사실 묘티스몬이 진화하면 설정상 피에몬이었다. 근데 나중에 애니에서 베놈묘티스몬이라는 디지몬이 등장하면서 다마고치에 끼워넣었어야 했는데 이미 묘티스몬 진화루트는 피에몬이 차지하고 있어서 배드퍼펫몬과 메가드라몬의 진화형이라는 설정으로 등장했다.
 
4. 오메가몬은 원래 투박한 장군상으로 등장시킬 계획이었는데 총 디자이너인 와타나베 켄지의 반대로 지금처럼 호리호리한 디자인으로 탄생했고 폐기된 원래 설정을 가지고 제작된 디지몬이 바로 크레니엄몬이다.
 
5. 사실 1세대 최강의 디지몬은 디지타몬, 에테몬, 베이더몬, 엑스티라노몬, 퍼펫몬이었다. 메탈그레이몬도 1세대에 등장했지만 당시는 게임내 데이터 구성상 완전체 최약체 중 하나였다.
 
6. 코믹스판에서 에어로브이드라몬은 궁극체도 바르는 괴수로 등장하는데 실제로 당시 다마고치에서도 전투력이 피에몬과 동급이었다.
 
7. 파피몬은 사실 파충류형이다.
 
8. 디지몬 시리즈의 2세대에 해당하는 펜들럼 시리즈에서는 다른 어드벤처 주역 성장기는 다 등장하는데 파닥몬만 빠져있다.
 
9. 파닥몬은 첫등장시 엔젤몬으로 진화하는 루트가 없었다. 유니몬, 켄터스몬, 우가몬, 고스몬, 스카몬으로만 진화할 수 있었고 쿠네몬이라는 애벌레 디지몬 형제(?)가 있었다. 한마디로 귀여움이랑은 거리가 멀었다.
 
10. 엔젤몬은 첫 공개 당시 스컬그레이몬으로 진화했다. 나중에는 물론 수정되었다.
 
11. 메탈그레이몬은 원래 바이러스종이었다. 다만 애니가 나올때는 이게 분위기가 악당스러워서 백신종으로 바뀌었다. 파워디지몬에서 악역으로 나오는 메탈그레이몬이 바로 당시의 메탈그레이몬이다. http://mirror.enha.kr/wiki/%EB%A9%94%ED%83%88%EA%B7%B8%EB%A0%88%EC%9D%B4%EB%AA%AC (참고링크)
 
12. 팬텀몬과 피노키몬의 모자는 똑같이 생겼다.
 
13. 디지몬은 첫 공개당시 포켓몬의 아류라고 까였다. 근데 지금은 반대로 포켓몬이 디지몬 흉내낸다고 까인다.
ex) 샤코우몬을 닮은 점토도리, 디지몬 마냥 합체하는 큐레무 등등...
 
14. 엑스브이몬은 파워 디지몬에서 디그몬에게 고자되기를 당한 적이 있다.
 
15. 디그몬이 등장하기 전에도 두리몬(일칭 도리모게몬, 수염두리몬이라는 아종도 있다)이라는 드릴컨셉 디지몬이 있었으나 소리소문없이 묻혔다.
 
16. 디지몬 테이머즈에서는 디지몬 어드벤처와 파워 디지몬이 '애니메이션'이라는 설정으로 나온다. 일종의 극중극.
 
17. 디지몬 프론티어를 자세히보면 듀크몬이 상점주인으로 등장하는 장면이 있다.
 
18. 2세대 첫 공개 당시 파워드라몬이 설정상 최강이었지만(오메가몬은 데이터만 존재했으므로 논외) 애니가 나오면서 피에몬과 랭킹이 뒤바뀌었다.
 
19. 디지몬 월드라는 게임에서는 묘티스몬이 주인공을 도와주는 조력자로 등장한다.
 
20. 디지몬 월드에서는 디지몬을 칭찬하는 기능과 혼내는 기능이 있다. 칭찬하면 디지몬의 행복이 올라가는 대신 예의가 내려가고 혼내면 행복이 내려가는 대신 예의가 올라간다. 근데 주인공이 뭔가를 주는데(음식이나 아이템등) 그걸 (디지몬이) 거부했을 때 혼내면 행복과 예의가 동시에 대폭 올라간다.
 
21. 용의 콧물은 원래 얼티미트 스트림이다.
 
22. 우가몬이 들고있는 뼈다귀는 사실 스컬그레이몬의 신체 일부이다.
 
23. 디지몬이 나오기전 반다이는 당시 일본 버블경제가 무너지던 차에 세일러문이고 건담이고 가면라이더고 나발이고 다 죽쑤고 있던 판에 (당시 세가와 합병위기도 있었다) 다마고치가 나오면서 회복하기 시작하더니 디지몬이 등장하면서 대역전을 거두게 되었다. 실제로 한때 포켓몬도 관광보낸 전례가 있었으나 파워디지몬 이후로 인기가 시들해지더니 원류인 다마고치의 인기도 사그라들고 포켓몬이 다시 역전해버리는가 하면 유희왕이라는 걸출한 라이벌이 등장하면서 지금처럼 몰락해버렸다.
 
24. 원래 캅테리몬은 1화에서 악당으로 출연할 예전이었으나 쿠가몬으로 바뀌었다.
 
25. 사실 디지몬 중에 '악마형'은 단 한종도 없다. (2012년 11월 기준) 원래 '베놈묘티스몬'이 '악마형'이었는데 어느샌가 '마수형'으로 바뀌었다. 참고로 데블몬은 '악마형'이 아니라 '타락천사형'. 마왕몬, 스컬사탄몬, 루체몬 폴다운 모드, 묘티스네오몬 모두 악마형이 아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10년 전 중단된 바이오 스마트폰 시제품 실물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