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19에서 미래 게이밍에 대해 보여주겠다고 밝힌 구글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는 게임 개발자 행사인 GDC 19가 열릴 예정인데요. 구글이 이번 GDC 19에서 중요한 발표를 할 계획을 밝히면서 트위터를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Gather around as we unveil Google’s vision for the future of gaming at #GDC19. Join us live 3/19 at 10 a.m. PT → https://t.co/rb6fN26PDi pic.twitter.com/Vd242KZAWO
— Google (@Google) 2019년 3월 12일
이 영상을 내보내면서 구글은 게이밍의 미래에 대한 구글의 비전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대체로 지난 해부터 조금씩 정보가 공유되어 왔던 ‘프로젝트 스트림'(Project Stream)과 관계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많습니다.
프로젝트 스트림은 크롬 OS나 브라우저를 실행한 장치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클라우드에서 실행된 게임을 원격으로 스트리밍해 즐기는 것인데요. 얼마전 구글이 설계한 컨트롤러 도면을 기반으로 추정 렌더링까지 등장해 곧 실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습니다.
아마도 구글은 이 행사에서 새로운 하드웨어를 발표할 가능성도 높아 보이는데요. 과연 클라우드 게이밍을 발표하고 새로운 게임 콘솔을 공개할지 3월 19일(현지 기준) 생중계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from techG http://techg.kr/23812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