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전용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공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이미지 출처 | 닌텐도 웹사이트)

닌텐도 스위치는 휴대할 수도 있지만, 거치대에 올려 콘솔 게임기처럼 쓰거나 조이콘 컨트롤러만 분리해 두 사람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등 여러 게임기 유형을 한꺼번에 충족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닌텐도가 휴대 전용으로 만든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공개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말 그대로 휴대 전용으로 설계한 제품이기 때문에 컨트롤러와 화면이 분리되지 않도록 일체형으로 만들었는데요. 좀더 휴대하기 쉽도록 5.5인치 화면을 넣어 전체적인 크기 부담을 줄이는 한편 분리형 조이콘에는 넣을 수 없던 디 패드를 넣어 조작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앞서 닌텐도 스위치는 양옆의 컨트롤러를 본체에서 분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이콘에 내장된 가속 센서 같은 여러 센서를 활용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가속 센서가 없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게임을 즐기려면 조이콘을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TV에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 없고, 도크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스위치와 스위치 라이트 이용자가 스위치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기 호환 및 연결성은 갖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용 박스(이미지 출처 | 웹사이트)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노랑, 청록, 회색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배터리는 게임에 따라 최소 2.5, 최대 6시간 작동하는데요. 여러 제약이 있지만, 가격을 199달러로 낮춰 이용자의 부담을 빠진 기능 만큼 가격을 뺀 것 같네요. 출시는 9월 20일이지만, 국내 출시는 미지수입니다. 아마 분위기를 잘 살펴야 하지 않알까 싶군요.

The post 휴대 전용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공개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4930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구글 마켓에 있는 apk를 PC로 바로 다운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