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에서 꺼내 셀피 찍는 드론, 에어 픽스 등장

셀피 위한 포켓 드론, 에어 픽스(이미지 출처 | 유튜브 캡처)

종종 셀피를 찍는 드론이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요. 스마트폰 카메라와 달리 좀더 멀리서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함께 찍거나 배경과 함께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합니다. 하지만 크기가 작으면 카메라가, 카메라가 좋으면 덩치가 큰 것이 단점인데요. 휴대성을 중시한 포켓 드론이 크라우드 펀딩에 등장했습니다.

에어 픽스(AiR PIX)는 손바닥 위에 올려 놓을 수 있는 드론인데요. 본체가 사각형 모양인데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포켓 사이즈여서 휴대가 쉬워 보입니다. 크기는 102x85x13mm, 무게는 52g이라는군요. 4개의 로터로 비행하지만, 프로펠러가 모두 본체 안쪽에 있어 드론과 부딪쳐도 안전할 듯합니다.

에어 픽스는 화각 70도의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1,920×1,080 영상을 캡쳐할 수 있고, 촬영자의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고 촬영하는데요. 10초 동안 비행에 최대 15장의 사진을 찍거나 비행 동안 영상을 녹화하고, 제자리에서 360도로 회전하며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에서 드론을 조종하고 촬영 설정을 조정할 수 있고 앱 자체에 이미지 편집기를 내장해 편집 후 곧바로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할 수 있다는군요.

비행 거리는 30m이고, 2.4GHz 무선 랜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는데요. 최대 비행 고도는 18.2m라는군요. 한번 충전으로 최대 6분 동안 비행할 수 있는데, USB-C로 총전하거나 5000mAh 보조 배터리 케이스에 꽂아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은 마이크로SD 카드여서 이용자가 더 큰 저장 공간으로 확장할 수도 있을 듯합니다. 현재 인디고고에서 모금 중으로 프로토타입 개발까지 진행된 상황입니다.

The post 주머니에서 꺼내 셀피 찍는 드론, 에어 픽스 등장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4949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