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용 비공식 안드로이드 OS 등장
거치를 하면 콘솔 게임기로 쓰고, 양옆에 조이콘을 꽂으면 휴대용 게임기가 되는 닌텐도 스위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장치는 아닌데요.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에 안드로이드 OS를 얹어 활용 범위를 넓히려는 노력이 마침내 성공한 것 같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올릴 수 있는 비공식 안드로이드 OS가 등장했네요.
XDA 디벨로퍼에 공개된 스위치용 안드로이드 OS는 엔비디아 쉴드 TV용 리니지OS 15.1 빌드를 기반으로 만들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가 엔비디아 테그라 X1 기반으로 만든 터라 상대적으로 코드를 적용하는 데 큰 무리가 없던 모양입니다. 어쨌거나 스위치용 안드로이드 OS를 올리면 구글 플레이와 엔비디아 쉴드용 앱 및 게임이 대부분 작동한다는군요.
스위치용 안드로이드는 별도의 SD 카드를 이용해서 설치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데요. SD 카드의 속도에 따라 설치 시간이 짧을 수도 있고, 1시간 이상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조이콘과 닌텐도 프로 컨트롤러도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다만 아직 자동 회전이나 화면 캡쳐, 절전 같은 기능은 작동하지 않는다는군요.
The post 닌텐도 스위치용 비공식 안드로이드 OS 등장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5062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