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문자 앱 ‘SMS 오거나이저’ 만든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10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내놓는데 집착하지 않는 대신 모바일 시장에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확대하는 모바일 전략을 실행 중인데요. 그런데 오피스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응용 프로그램이 아닌 안드로이드용 런처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문자 앱인 SMS 오거나이저(SMS Organizer)를 미국과 영국, 호주에 출시했습니다.

SMS 오거나이저는 머신 러닝을 활용해 문자의 맥락을 파악한 뒤 메시지를 자동 정렬하는데요. 머신 러닝으로 문자 앱의 스팸을 거르는 픽셀의 문자 앱보다 훨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SMS 오거나이저는 개인, 거래, 프로모션, 기타 등 4개의 탭으로 나뉘는데요. 문자가 도착하면 알아서 분류하고 일정이 포함된 문자는 캘린더에 등록하고 알려줍니다.

SMS 오거나이저는 문자를 클라우드에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는데요. 수동으로 백업하거나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는데, 백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스카이드라이브 대신 구글 원 드라이브에 백업합니다.

원래 이 앱은 지난 해 인도에의 마이크로소프트 개러지 팀에서 개발한 터라 인도에 먼저 출시해 1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는데요. 이제 미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로 확장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한국에 이 문자 앱이 출시될지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머신 러닝 관련 응용 프로그램 중 한국 시장에 맞게 내놓은 적이 없던 마이크로소프트가 다른 결정을 내릴지는 알 수 없으니까요.

The post 안드로이드용 문자 앱 ‘SMS 오거나이저’ 만든 마이크로소프트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5254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