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0] 모터 스포츠를 담은 레노버 듀카티 5

2년 전 듀카티와 페라리는 새로운 모터 스포츠 세계의 파트너로 레노버의 손을 잡았다. 모터 스포츠는 이미 드라이버의 실력과 미세한 엔지니어링 기술에 더해 IT를 결합한 종합 기술 스포츠로 탈바꿈한지 오래다. 머신의 상태와 코스 상황 등 수많은 레이싱 데이터를 모아 최적의 상태를 구성하기 위해서 강력한 컴퓨팅 파워가 필요했고, 레노버를 비롯한 수많은 IT 기업들이 모터 스포츠에 뛰어들었다. 레노버와 파트너십을 맺은 듀카티는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갖출 수록 레이싱 바이크는 더욱 빨라졌고, 이제 컴퓨터 기술과 인공지능이 전례 없는 방식으로 모터 스포츠를 재구성한다고 덧붙인다.

레노버는 듀카티의 이미지를 살린 레노버 듀카티 5(Lenovo Ducati 5)를 이번 CES에서 처음 공개했다. 이 노트북이 흥미로운 점은 레노버가 갖고 있던 종전 노트북 브랜드를 쓰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때문에 레노버 노트북에서 볼 수 있는 색상이나 로고는 이 노트북에서 보기 어렵다. 레노버 노트북의 이미지보다 듀카티 전용 브랜드로 내놓는 노트북에 가깝고 1만2천 대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그런데 듀카티 이미지가 상판만 강조한 것은 아니다. 노트북을 뒤집어 바닥을 봤을 때에도 의외로 깔끔한 바닥면에 눈길이 더 간다. 마치 자동차 그릴을 연상시키는 듯한 벌집 디자인의 알루미늄 통풍구는 다른 레노버 노트북에서 발견하기 어려운 만듦새다. 더구나 바닥면 이미지가 상판보다 더 멋진 경우는 레노버 노트북에선 찾기 힘들 정도다.

무게 1.58kg의 레노버 듀카티 5는 899유로(부가가치세 포함)에 판매된다. 출시는 오는 4월부터. 하지만 한국 뿐만 아니라 정확한 출시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The post [CES2020] 모터 스포츠를 담은 레노버 듀카티 5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6663/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