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스마트폰용 모뎀 사업 종료 선언한 인텔
애플과 퀄컴의 합의 이후 인텔은 즉각 스마트폰용 5G 모뎀 부문에서 사업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이외에 PC 및 사물 인터넷, 데이터 기반 장치에 대한 4G 및 5G 관련 사업은 계속 진행하며 5G 인프라 사업에도 계속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래는 인텔이 공식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인텔 코퍼레이션 (Intel Corporation)은 오늘 5G 스마트폰 모뎀 사업을 종료하고 PC, 사물 인터넷 장치 및 기타 데이터 중심 장치의 4G 및 5G 모뎀에 대한 기회 평가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인텔은 5G 네트워크 인프라 사업에도 계속 투자를 이러갈 예정이다.
인텔은 기존 4G 스마트폰 모뎀 제품 라인에 대한 현재의 고객 약속을 계속 지킬 것이지만, 당초 2020년 출시 예정인 제품을 포함해 스마트폰을 우히나 5G 모뎀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고 있다.
인텔 CEO 밥 스완(Bob Swan)은 “우리는 5G의 기회와 네트워크의 ‘클라우드화’에 매우 흥분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모뎀 사업에서 수익성과 긍정적인 수익에 대한 확신성이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다.”고 말하고 “5G는 인텔 전역에서 전략적 우선 순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우리 팀은 무선 제품 및 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개발해왔다. 인텔은 5G 세계의 다양한 데이터 중심 플랫폼 및 장치에서의 기회를 포함하여 우리가 창안 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옵션을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from techG http://techg.kr/24107
via IFTT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