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서 VR 렌더링해 5G 전송하는 클라우드XR 발표한 엔비디아

그런데 5G 기반의 가상 현실 또는 증강 현실 서비스를 위해선 클라우드 컴퓨팅의 처리 능력이 중요한데요.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MWC 2019 로스엔젤레스의 기조 연설에서 GPU 기반 엣지 컴퓨팅 인프라를 활용해 VR 및 AR 그래픽 렌더링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XR을 공개하고 관련 SDK도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클라우드XR을 기업용으로만 쓰는 것은 아닌 듯합니다. 엔비디아는 클라우드XR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처럼 스팀VR 및 오픈VR 콘텐츠를 지원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렇게 되면 PC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클라우드에서 실행된 VR 게임을 스크리밍으로 독립형 헤드셋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엔비디아가 이제 클라우드XR을 내놓았으므로 관련 서비스를 경험하기까진 시간이 좀더 필요할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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