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컨설팅 10단계 - 자기와의 싸움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은 소셜미디어 컨설팅이다. 컨설팅이란게 사실 말이 쉽고 거창하지 개인성향과 맞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다. 스스로 자기계발의 의지와 노력이 없었던 사람에게는 지식 노가다로 보일 뿐이다.

소셜미디어 컨설팅 10단계

소셜미디어 컨설팅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1. 진단 : 현재의 문제점 파악
  2. 시장조사 : 시장 및 경쟁관계를 폭넓게 파악
  3. 리서치 : 의사결정에 참고할 수 있는 사례 조사
  4. 전략수립 : 선택할 수 있는 실행계획을 구조화
  5. 우선순위 : 대안들 중에서 가중치 부여
  6. 실행계획 : 단계별, 시기별 실행계획을 수립
  7. 실행 : 계획에 따라 실제 운영
  8. 성과분석 : 운영결과에 대한 결과 분석
  9. 피드백 : 잘 될 부분과 부족한 부분의 원인 분석을 다음 계획에 재반영
  10. 최적화 : 개선 전략을 반영
컨설팅 업무를 조금 더 특정 업무로 좁혀서 해석하면 서비스 기획이 된다
실행계획을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고민하면 마케팅이 된다
- See more at: http://trendw.kr/media/16-012901.t1m#sthash.3sUKqOIb.dpuf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