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5 천엔! Google Analytics에서 액세스 해석 데이터를 자동으로 빠와뽀 자료에 도구는

이번 솔루션 : [KOBIT (코빗토)]
~Google Analytics에서 정보를 자동으로 파워 포인트 자료에 떠나도록 "KOBIT"의 활용으로 한달 20 시간의 공수 삭감에 연결하는 사례 ~
Web 사이트의 과제를 발견하고 의사 결정을하기 위해서는 PV · UU 수 등 기초적인 데이터 외에도 사용자 특성, 충성도, 전환 수 등 다양한 지표를 분석 할 필요가있다.
예를 들어 Google Analytics와 같은 액세스 분석 도구를 활용하면 그 수치를 확인할 수는 있지만 구체적인 개선책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그곳에서 로그 집계 및 분석, 개선을위한 제안 자료 작성 등 작업이 필요하다. 거기에 공수를 빼앗겨 버려, 본래 시간을 할애 할 업무에 시간을 사용할 수없는 Web 담당자도 많은 것이 아닐까.
비욘드 관점 솔루션 주식 회사가 만화 커뮤니티 사이트 '만화 리본 "나 전자 책 포맷"EPUB "용 뷰어 등을 제공하는 2007 년에 설립 된 벤처 기업이다. 수탁 개발 및 SEO 대책 지원도 할 회사는 Google Analytics의 분석 정보를 매월 자동으로 빠와뽀 자료로 추진되는 서비스 " KOBIT (코빗토) "를 활용하여 클라이언트에 대한 자료 작성을 효율화하고 있다는 .
이 툴의 활용으로 한달 20 시간 정도의 공수를 삭감 할 수 있다고 말하는 회사 대표 와타나베 마사 타케 씨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엔지니어를 거쳐 일본 콘텐츠를 해외에 발신하는 기업 

신입 사원으로 2006 년에 NHN Japan (현 LINE)에 엔지니어로 입사 해 약 1 년 근무 후 비욘드 관점 솔루션을 창업했습니다. 일본의 컨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사업을하고 싶었던 것이 기업의 이유입니다.
수탁 개발에 착수하면서 만화 커뮤니티 사이트 '만화 리본'을 출시하고, 전자 책 포맷 "EPUB"용 뷰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직원 27 명 중 대부분이 엔지니어의 멤버로 운영을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 빠와뽀 자료의 작성을 효율화! 시간도 비용도 절감

현재 당사는 아웃소싱 대상 고객의 요구에 따라 SEO 대책의 지원도하고 있으며, 20 여개 도움을주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 40 장 정도의 파워 포인트 자료를 한 달에 한 번 소지하고 있는데 그 중 Google Analytics에서 얻은 기초적인 정보를 올려 놓는 슬라이드 부분을 " KOBIT (코빗토) "을 사용 밖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KOBIT는 Web 사이트 운영을 개선하기위한 과제의 발견 및 제안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도구입니다. 사이트에 설정 한 Google Analytics의 액세스 데이터에서 사용자 특성 및 전환율 등의 Web 사이트의 액세스 해석을하고이를 자동으로 보고서에 떨어 뜨려줍니다.

▼ Google Analytics의 액세스 데이터를 자동으로보고하게하는 "KOBIT"

KOBIT
2015 년 8 월경에 도입 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고객에게 제안 자료를 작성하는 시간이 1 개사 당 1 시간 정도 감소 단순히 달 20 시간은 작업 시간을 절감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Google Analytics의 화면을 보면서 보고서를 작성하는 작업은, 상당히 괴로운 거죠. KOBIT 자료는 매우 친숙한 귀하로부터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저희는 파워 포인트 자료의 비주얼 제작 코믹을 담당하는 멤버가없고 이전에 템플릿을 타사에 아웃소싱하고있었습니다. 1 개 제안 자료에 대해 한달에 50-10 만원은 걸려있었습니다. KOBIT은 1 계정 당 월 5,000 엔으로, 템플릿 화 된 빠와뽀 자료가 나오므로 비용면에서도 상당한 절감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와타나베 마사 타케 씨
나는 대표를 맡고 있기 때문에 채용 업무 등 다른 일도 많이있는 가운데 자료 작성이 자동으로 된 것은 매우 고맙겠습니다.

모두에게 유용한 Web 시책의 "큰 흐름 '을 나타내는 자료

KOBIT는 한달마다 템플릿에 맞게 자동으로 빠와뽀 자료가 생성됩니다. Web 사이트의 현황 분석을 다섯 가지 관점에서 실시하고 개선 제안을 도출까지 총 14 페이지의 구성입니다. 구체적으로는
  • 메인 대책 키워드의 검색 순위 및 인덱스 수, 링크 수, Facebook 호가 수
  • 경쟁 업체의 검색 순위 정보
  • 내방 사용자 특성
  • PV 수의 변화 (하루 시간대별로 요일별)
  • PV 참조 전 랭킹
  • 지역별 UU, CVR 상황
  • 신규 및 재 방문자의 비율 세션 율
  • 사용자의 사용 장치의 비율
  • 유입 원래 당 세션 수, 전환율, 전환의 비교
  • 전환 맵
  • 사이트 매출 분석
  • 키워드 별 방문수
  • 사이트 개선의 우선 순위 대해서 제안
정보를 템플릿 화되어 있습니다. 출력 형식이 빠와뽀 인 것이 매우 좋네요. 나온 자료에 가필 수정하거나 디자인면에서도 조정이 가능하여 클라이언트에내는 자료의 일부로서 최적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KOBIT 자료는 Web · SEO 대책의 기초적인 정보를 제대로 망라하고있다 네요. 경영자에서 SEO 대책을하고있는 현장의 사람까지 누가 봐도 유용한 정보가되고 있어요.Google Analytics의 기본적인 수치 정보를 전제로하고 있기 때문에 설득력도 있고 그런 정보를 자동으로 자료에 추가 할 도움이 되네요.

▼ 사이트의 기본적인 정보가 망라되어있다

KOBIT
클라이언트 기업 님에 의해 담당자가 교체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초적인 정보가 빠와뽀 자료로 남아 가면 누구라도 곧바로 말이 통하지 편리합니다. 자료는 한달에 1 개가 자동으로 생성되지만, 리 마인드 메일이 도착하기 때문에 바쁜 때도 잊지 않고있는 것이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