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교육 관리 시스템 선보인 소니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환경에서 응용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는 가운데 소니가 교육 시장에서 쓸 수 있는 블록체인을 설명하는 웹사이트를 열었습니다.

소니 글로벌 에듀케이션이 공개한 이 웹사이트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성적표와 점수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교육 과정의 결과로 생산되는 성적표는 물론 보안성이 높은 데이터를 유지하고 관리를 위해 블록체인을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상적인 인증서는 이름과 순위가 제대로 표시된다.

비정상적인 인증서는 형식은 비슷하지만 이름은 물론 순위가 다르게 표시되어 있다.

특히 이 블록체인은 성적 확인을 위해 원본 성적 증명서를 제출하는 여러 환경에서 원본이 훼손 및 변조의 가능성을 막고, 발급받은 성적 증명서의 원본을 입증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교환해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소니 글로벌 에듀케이션은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릴 예정인 제5차 세계 수학 챌린지 (Global Math Challenge) 참가자들의 성적표를 교육 블록 체인에 저장해 실제로 적용할 예정인데요. 각 사용자에게 제공된 인증서를 기반으로 블록 체인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해당 성적표를 다른 사람이나 기관에게 디지털로 제출할 때 수신자는 SGE 에듀케이션 블록체인의 데이터와 비교해 정확한지 여부를 판가름합니다.

일단 교육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실험이 성공하면 소니는 DRM에도 응용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from techG http://techg.kr/22602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