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기술 표준 회원사로 재등재된 화웨이, 이번엔 전기전자학회에서 제동

미국의 화웨이 제재 이후 기술 표준 단체들 중 일부가 이 제재에 동참하면서 지난 주 화웨이는 SD 협회 및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회원 명단에서 제외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화웨이가 SD 카드를 꽂을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못할 위기에 놓였고 차기 와이파이 기술 논의에서도 제외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그런데 SD 협회와 와이파이 얼라이언스가 화웨이를 회원 명단에 재등재 했습니다. 재등재 이유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 상무부가 90일 동안 일반 면허를 유예한 데 따른 조치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표준 단체의 화웨이 재등재와 반대로 전기전자학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IEEE)의 출판 그룹은 화웨이 임직원들이 논문 등재를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IEEE는 전기, 전자, 통신, 컴퓨터 공학 및 관련 기술, 과학 분야의 이론 및 실습을 위해 과학 저널을 출판하는데, 논문의 검토와 출판에 화웨이 임직원의 참여를 금지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입니다.

이 설명 이후 편집 위원회에 있던 하이시아 장 교수는 이 성명을 발표한 반화웨이 진영에 참여한 IEEE에 실망을 표하면서 사임을 결정했는데요. 160개국 42만3천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IEEE가 수많은 세계 표준의 기반 기술을 논의하는 곳이라는 점에서 이번 결정도 예사롭지 않네요.

The post 각종 기술 표준 회원사로 재등재된 화웨이, 이번엔 전기전자학회에서 제동 appeared first on techG.



from techG http://techg.kr/24570
via IFTT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