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수트라] 게임 설계의 큰 흐름, 2부
[가마수트라] 게임 설계의 큰 흐름,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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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접근성에 대한 새로운 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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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접근성에 대한 새로운 수요
- 시장의 확대와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 수의 증가
- 멀티 플레이어 모드의 확산.
- 새로운 게임 습관
- 부분 유료화에 의존하는 무료 게임과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의 도래
게임 설계의 중요성
- 직관적인 이해
- 게임 초반에 겪는 실수를 겪지 않게 만들어 게임 초기의 어려움에 맞서게 하라.
- 멀티플레이어 모드의 개선
- 게임 내용의 단순화
- 게임 기능과 복잡도의 점진적인 도입.
- 비슷한 레벨의 플레이어들을 묶는 랭킹 시스템
- 협동 작업에 초점을 맞춘 게임 내용
- 학습곡선
- 게임 밀도와 게임의 분리
게임 설계 규칙
- 대상 층에 알맞는, 특히 대상 층의 나이 대에 맞는 주제
- 이해하기 쉬운 게임 목적, 진정한 성취감(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것
- 플레이어가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하는 툴 (게임 기능)의 가용성
- 일관적인 규칙과 행동을 보이는 환경의 개발
- 경험을 통해 사용방법과 사용할 수 있는도구의 제한점을 점진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
- 플레이어가 기대하는 기준에 맞게 표현되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진척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피드백 메커니즘
- 난이도, 게임 속도, 재경기 값의 적절한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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