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수트라] 게임 설계의 큰 흐름, 2부

[가마수트라] 게임 설계의 큰 흐름,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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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접근성에 대한 새로운 수요

  1.  시장의 확대와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 수의 증가
  2. 멀티 플레이어 모드의 확산.
  3. 새로운 게임 습관
  4. 부분 유료화에 의존하는 무료 게임과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의 도래
게임 설계의 중요성
  1. 직관적인 이해
  2. 게임 초반에 겪는 실수를 겪지 않게 만들어 게임 초기의 어려움에 맞서게 하라.
  3. 멀티플레이어 모드의 개선
    • 게임 내용의 단순화
    • 게임 기능과 복잡도의 점진적인 도입.
    • 비슷한 레벨의 플레이어들을 묶는 랭킹 시스템
    • 협동 작업에 초점을 맞춘 게임 내용
   4.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 할 수 있는 게임.
    • 학습곡선
    • 게임 밀도와 게임의 분리
게임 설계 규칙
  • 대상 층에 알맞는, 특히 대상 층의 나이 대에 맞는 주제
  • 이해하기 쉬운 게임 목적, 진정한 성취감(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것
  • 플레이어가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하는 툴 (게임 기능)의 가용성
  • 일관적인 규칙과 행동을 보이는 환경의 개발
  • 경험을 통해 사용방법과 사용할 수 있는도구의 제한점을 점진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
  • 플레이어가 기대하는 기준에 맞게 표현되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진척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피드백 메커니즘
  • 난이도, 게임 속도, 재경기 값의 적절한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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