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프롭의연구 - 31가지인물의기능

1. 가족원의한 사람이 집을 떠나 있다.
2. 금지 명령이 주인공에게 내려진다.
3. 금지가 위반된다.
4. 악한이 정찰을 시도한다.
5. 악한이 희생물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6. 악한이 희생자, 혹은 그가 가진 것을 얻기 위하여 희생자를 속이려고 한다.
7. 희생물이 속임을 당하고, 그로 인해 무심결에 악한을 도와주는 꼴이 되고 만다.
8. 악한이 가족 중의 일원에게 해를 끼치거나 상해를 입힌다.
8a. 가족 중의 한 사람에게 무엇인가가 결여되어 있거나, 무엇인가를 갖고 싶어한다.
9. 불운과 결여가 주인공에게 알려지고, 주인공이 요청이나 령을 받아 출발을 허락받거나 파견된다.
10. 탐색자가 대항하자는 데에 동의하거나, 대항할 것을 결의한다.
11. 주인공이 집을 떠난다.
12. 주인공은 시험되거나, 심문되거나, 공격받거나 하며 이를 통해 주인공은 주술적 작용물이나 조력자를 얻는 발판을 마련한다.
13. 주인공이 장차 증여자가 될 사람에게 반응한다.
14. 주인공이 주술적 작용물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15. 주인공이 그가 찾는 대상이 있는 곳으로 옮겨지거나, 인동되거나 안내된다.
16. 주인공과 악한이 직접 싸움한다.
17. 주인공이 낙인 찍힌다.
18. 악한이 패배한다.
19. 최초의 불행이나 결여가 해소된다.
20. 주인공이 돌아온다.
21. 주인공이 추적당한다.
22. 추적으로부터 주인공이 구출된다.
23. 주인공이 몰래 집이나 다른 나라에 구출된다.
24. 가짜 주인공이 근거 없는 요구를 해온다.
25. 여러운 과제가 주인공에게 제안된다.
26. 어려운 과제가 해결된다.
27. 주인공이 인지된다.
28. 가까 주인공이나 악한의 정체가 폭로된다.
29. 주인공에게 새 모습이 부여된다.
30. 악한이 벌을 받는다.
31. 주인공이 결혼하고 왕좌에 오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Sony 공통키젠]Sony Vegas Pro13.0 keyg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