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던파] 던파 경험치 계산법 (알기 쉽게 간단히!)

[게임/던파] 던파 경험치 계산법 (알기 쉽게 간단히!)





1) 알아야하는 수치들
처치한 총 몹의 수 = T(등급상관없음), 잡몹의 수 = J, 처치한 챔피언몹의 수 = C, 네임드몹의 수 = N, 보스몹의 수 = B, 특수몹의 수= S,
잡몹한마리를 처치할 때 들어오는 기본 경험치 = (파플에 경우에는 기본+파티플추가치 까지 합쳐서 E로 계산함)
사냥경험치 뻥튀기 시켜주는 것들의 계수총합 = h
(성장의 버프피로도(30%), 주말보너스(20%), 챔피언브레이킹(50%), 맞춤채널(5%), 성장의계약(20%), 길드(6%), 빠른파티(20%), 멤버, 세리아의 축복등등)
클리어경험치 뻥튀기 시켜주는 것들의 계수총합 = r
(랭크sss(20%), 아바타(2%), 크리쳐(2%), PC방, 모험단(10%), 귀환자버프(20%), 버닝, 성장의비약, 챔피언브레이킹버프(100%),성장의계약(20%), 길드(6%), 빠른파티(20%), 멤버, 세리아의 축복 등등)
패널티 조정 계수 = p
(파티플 패널티 80%, 비적정레벨 패털티(그때그때 달라요), 노말,익스,마스터 차등패널티)



2) 수식
총경험치 = 사냥경험치 + 클리어경험치
= 뭐잡을때마다 시스템창에 뜨는 경험치의 총합 + 클리어 경험치
= p { E(J + S + 2C + 3N + 4B)h + ETr }


3) 실제적용

잡몹경험치 기본 2000, 잡몹 20마리 사냥 , 보스1마리 사냥, 성장의계약, 길드, 2배성비, 아바타, 크리쳐, 맞춤채널, 성장의피로도버프, sss랭크
= ( 2000x 20 + 8000x 1 )x (1+ 0.06(길드) + 0.05(맞춤채널) + 0.2(성계) + 0.3(성피))
+ (21x2000)x(1+ 0.2(성장의계약) + 0.2(sss랭크) + 1(2배성비) + 0.02 (아바타) + 0.02 (크리쳐) + 0.06 (길드버프) )
= 48000x 1.61 + 42000x 2.5
= 182280 (Before after 총경험치량)


4) 알기 쉽게 뼈대만 요약

(몹수x경험치 + 고급몹추가경험치) x사냥뻥튀기 + (몹수x경험치)x클리어뻥튀기


5) 기타 설명들

성장의 계약 = 40퍼이상의 성비 + 퀘스트 경험치 증폭 (성계 오피)
빠른파티 = 이것도 은근 쏠쏠하다 급할땐 챙기자
각성때 사냥경험치 200퍼 증가버프는 사실상 3성비를 능가하는 경험치 버프다. (파워오피)
보스방에 보스한마리 딸랑 나오는 방은 방당 4마리의 경험치 기대값을 가지므로 직보다 방당 몹수가 많은 방을 경유하는것이 나을수가 있다
길드 경험치는 어디에도 표기되지 않으나 은근슬쩍 올려준다.
귀찮다... 수식보고 알아서들 해석하시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Sony 공통키젠]Sony Vegas Pro13.0 keyg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