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던파] 네이트람의 파수꾼 보스 완전공략 ver 1.0

[게임/던파] 네이트람의 파수꾼 보스 완전공략 ver 1.0

네이트람의 파수꾼 타임어택의 가장 큰 난관인 보스 공략입니다. 참고로 1인 공략 기준입니다.

던전에 대한 개괄 사항은 리그베다위키 네이트람의 파수꾼 (클릭)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1. 보스인 드래곤 스톤의 HP는 1800만



딜표의 총합 데미지를 합산해 보시면 됩니다.


2. 페이즈별 방어도/속성저항 변화 추이

① 1페이즈 초기 상태의 드래곤 스톤입니다. 명속성 저항 보스나, 화속성 저항 보스나 명속성으로 때렸을 때 동일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즉, 특정 속성 저항치만 높다거나 하는 상태가 아니란 거죠.

 

참고로 방어도가 높은 것이 아니라 방무뎀을 포함한 받는 데미지 자체가 감소하는 상태입니다.

스샷 찍을 때 쓴 무기의 방무가 2338이고, 증뎀/크증뎀 장비 착용중이며, 랩터 1타당 데미지가 3천% 정도 되니 방어도 99% 인 대상에게도 크리뎀 10만 정도를 뽑을 수 있는 상태인데 67,000 정도의 데미지만 뜨고 잇습니다.

속성저항치와 방어도를 정확히 알 수 없으니 데미지 감소식을 유도할수는 없으나 실험 상황에서는 2페이즈때 들어가는 데미지의 45% 수준의 데미지만 들어갔습니다.


② 1페이즈 후기 상태의 드래곤 스톤입니다. 입히는 데미지가 초기 상태때보다 증가했습니다. 자세히 보면 드래곤스톤의 배 부분에 균열이 발생했습니다. 37줄에 발생합니다. 여전히 특성 속성 저항만 높거나 하진 않습니다.

 

속성저항치와 방어도를 정확히 알 수 없으니 데미지 감소식을 유도할수는 없으나 실험 상황에서는 2페이즈때 들어가는 데미지의 75% 수준의 데미지만 들어갔습니다.

③ 2페이즈 상태의 드래곤 스톤은 데미지 감소가 사라지고, 강화 속성과 반대되는 속성의 데미지에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2페이즈 돌입 조건은 약간 복잡한데

⒜ 넨드래곤이 사라진 이후 2페이즈로 전환됩니다. 소환된 넨드래곤은 드래곤 스톤의 HP가 32줄 이하로 떨어지면 잠시 후 사라집니다. 넨드래곤이 나오기 전에 HP를 32줄 이하로 깎아내면 등장 후 8초 정도 지난 시점에 사라집니다.

⒝ 1페이즈때 바닥에서 화염 마법진이 올라오는 패턴이 발동되면, 해당 패턴의 발동이 끝날 때까지 (약 8초간) 드래곤 스톤의 HP와 무관하게 넨드래곤이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며, 이에따라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보스의 속성 저항과 같은 속성으로 공격하면 데미지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스 속성과 반대되는 속성으로 150 버프를 꽉 채워 가면 1페이즈 후기 상태에 비해 2배 가량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3. 패턴 분석 / 패턴 파훼법

① 패턴 타임라인




② 1페이즈 패턴 파훼
⒜ 광룡의 외침


간단합니다. 붉은 마법진 바깥으로 피하면 광룡의 외침으로 날려가지 않습니다.

아울러 일정 타격회수 이상을 만족하면 광룡의 외침이 아예 발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데미지인지 타격수인지 불명확 합니다. 정확히 아시는 분 제보 부탁드립니다.)

⒝ 넨드래곤 소환 & 화염 마법진 소환

넨드래곤과 용을 보고 잘 피하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HP를 32줄 이하로 줄이면 넨드래곤이 집에 들어가고, 화염 마법진이 아예 나오지 않으므로 9초 이내에 1페이즈를 넘겨 버리는게 가장 근본적인 공략법 되겠습니다. 참고로 시작시 550만 가량의 딜을 하면 2페이즈로 넘어갑니다.

1페이즈에는 데미지 감소가 있으므로 수련장 진:하이퍼메카타우 기준으로 9초안에 1천만의 딜을 넣을 수 있다면 1페이즈를 안락하게 넘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③ 2페이즈 패턴 파훼

⒜ 파동검 폭염 피하기 

지상에 떨어지는 구슬 사이에 자리잡고 있으면 맞지 않습니다.



영상으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슬의 위치는 일정하므로 한번 익숙해지면 다음부터는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맞아도 크게 아프지 않은 데미지이므로 슈퍼아머 기술로 맞아가면서 버티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요령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피하는 기술을 굳이 맞을 필요는 없겠죠.

광룡의 외침 패턴은 1페이즈 때와 동일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