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발표한 따끈 따끈한 소식! 새로워진 8가지 페이지 기능!

안녕하세요.

방금 페이스북 Webinar을 통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의 새로운 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있었습니다.

따끈 따끈한 소식 간추려서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새로워진 8가지 기능 


1. 새로운 메시지 관리 도구
   - 페이지 내에서 고객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
   ㄱ. 여러개의 메시지를 묶어서 액션을 취할 수 있음.
   ㄴ. 플래그(표시) 기능을 통해 선별적으로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음.


2. 저장된 답변
   - 예상가능한 답변을 저장해 상황에 맞춰 활용하는 기능
   ㄱ. 고객의 이름을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음. 

3. 비공개 메시지
   - 개별 상담이 필요한 고객과 메시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기능
   ㄱ. 포스팅에 댓글 이외에 운영자와 직접 소통이 가능한 비공개 메시지를 보낼수 있음. 

4. 응답률이 높은 페이지 표시
   -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인 페이지를 별도로 표시하는 기능
   ㄱ. 응답률 90%이상 / 5분 이내에 답변이 달리는 응답률이 높은 페이지를 별로도 표시함. 

5. 새로운 페이지 디자인
   -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페이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ㄱ. 별도의 패널이 설치되 페이지 정보에 좀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 

6. 행동유도 버튼
   - 기존 행동유도 버튼의 UI 변경
   ㄱ. 좀 더 직관적이고 눈에 띄는 형태 변경. 

7. 상업군별 특수 기능 - 서비스
   - 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페이지 섹션에 올리는 기능
   ㄱ. 레스토랑 메뉴나 쇼핑몰 상품을 별도의 섹션에 올려 관련 비지니스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변경


8. 상업군별 특수 기능 - Shop(샵)
   - 카달로그와 같이 카테고리를 나눠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기능
   ㄱ. 온라인 쇼핑몰의 기능을 페이스북 내로 옮겨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음.


이상 내용은 크게 두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변경 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우선 페이스북 메시지 기능을 활용해 비지니스와 고객의 좀 더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한 부분.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가 디자인 변경(패널/행동유도)으로 비지니스가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해 마케팅 요소를 강화했다는 점.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사용 시간이나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고 페이스북 또한 그 변화에 맞춰 강력한 마케팅 툴을 강화하고 있군요.

향후 인터넷을 대체하겠다는 페이스북의 야심을 볼 수 있는 이번 기능들은 무섭기도 하면서 마케터들에겐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겠다고 판단됩니다.

해당 기능 중 1~4번은 올해안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5~8번은 내년 상반기에 적용된다고 하는 군요.

열심히 공부해서 더 많은 마케팅 기회를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