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수트라] 데이터 마이닝으로 게임 이탈 예측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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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탈의 근본 원인을 설명하기 위한 기초
1. 종족과 직업. 나는 이것이 핵심요소라고 가정했다. 지원 성향이 강한 사제는 강력한 마법사와는 게임 플레이가 다르기 마련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플레이어의 즐거움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2. 플레이어가 이노바(Innova)의 다른 게임을 해 본 적이 있는 가?
(우리에겐 계정이 하나뿐이었다.)
3. 얼마나 많은 캐릭터를 어떤 조합의 종족과 직업으로 만드는 가?
4. 체험기간 중 레벨당 사망 횟수와 총 사망 횟수
5.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동 (고레벨과 저레벨)
6. 편지 수신과 길드 가입 횟수 (숙련된 플레잉어가 키우는 "부캐릭터"라는 신호)
7. 퀘스트 완료의 레벨당 횟수와 총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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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탈의 근본 원인을 설명하기 위한 기초
1. 종족과 직업. 나는 이것이 핵심요소라고 가정했다. 지원 성향이 강한 사제는 강력한 마법사와는 게임 플레이가 다르기 마련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플레이어의 즐거움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2. 플레이어가 이노바(Innova)의 다른 게임을 해 본 적이 있는 가?
(우리에겐 계정이 하나뿐이었다.)
3. 얼마나 많은 캐릭터를 어떤 조합의 종족과 직업으로 만드는 가?
4. 체험기간 중 레벨당 사망 횟수와 총 사망 횟수
5.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동 (고레벨과 저레벨)
6. 편지 수신과 길드 가입 횟수 (숙련된 플레잉어가 키우는 "부캐릭터"라는 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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