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비즈니스 분류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잇는 O2O 마케팅
서비스 분류와 현재 서비스를 하고있는 업체명이 잘 정리된 자료가 있어 퍼와요 ㅎㅎ

배달에서 숙박, 부동산, 결제까지 O2O 플랫폼으로 흡수되고 있다고 하네요.

 




퍼오다보니 글씨가 깨져서 텍스트로 일부 옮겨적습니다.

배달 / 심부름

서비스, 기업명 : 배달의 민족, 배달통, 요기요, 라인와우, 디디콰이디, 배민라이더스, 푸드 풀라이, 배달365, 세탁특공대, 코스믹라떼
서비스 내용 : 음식배달, 세탁물배달, 빵배달, 꽃배달
기타 : 시장규모 1조원


택시 / 차량

서비스, 기업명 : 카카오택시, 우버, 리프티, 라인택시, 티맵택시, 고양이택시, 쏘카, 그린카, 집카, 버튼대리, 카탁, 리모
서비스 내용 : 위치를 기반으로 택시호출 유휴 자동차 또는 일반 렌트 연결


숙박

서비스, 기업명 : 코자자, 에어비엔비, 야놀자, 여기어때
서비스 내용 : 공유경제와 연ㄱㄹ, 유휴 집과 연결 유휴호텔.모텔 연결


부동산

서비스, 기업명 : 직방, 다방, 방구, 방콜
서비스 내용 : 부동산 연결, 매물정보연결
기타 : 위치를 기반으로 오피스텔. 원룸 연결


쿠폰

서비스, 기업명 : 시럽, 모비, 스마트쿠폰(롯데백화점), 시럽기프티콘, 카카오기프티콘, 타임쿠폰, 식권대장, 구루폰, 밀크
서비스 내용 : 음식점, 게임쿠폰 등
기타 : 블루투스기반


패션 / 의복대여

서비스, 기업명 : 샵윈도(네이버), 코렌탈
서비스 내용 : 패션, 잡화의 대여
기타 : 쇼핑톡으로 1:1홍보, 코디추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