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수트라] 게임의 유용성을 향상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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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UI의 유용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게임 UI의 유용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 학습가능성
- 단순성
- 효율성
- 미학성
1. 학습가능성 - 시스템을 배우기 쉬운가?
- 학습가능성은 초보자에게 중요하다.
- UI 사용법은 기억을 더듬어 떠올리는 것이 아니라, 바로 생각이 나야 한다.
- 일반 사용자가 모든 게임 조작법을 완전히 기억할 거라고 예상하면 안된다.
2. 효율성 - 임무를 얼마나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가?
- 임무를 신속히 수행하기를 원하는 숙련된 사용자에 관련된 부분이다.
- 게임을 사용자의 수족처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고, 사용자가 시스템에 무슨 명령을 내려야 할 지 생각할 필요도 없이 신속하게 게임 내 상황을 반응할 수 있어야 조작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3. 단순성 - 조작방식이 비교적 간단한다.
- 게임 메커니즘의 효율성과 흥미를 유지하면서도 간단히 조작할 수 있는 것이 최고의 UI라고 할 수 있다.
4. 미학성 -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얼마나 즐거워지는 가?
- UI의 스타일은 게임의 분위기와 잘 어울려야 한다.
- 게임 UI의 미학성은 사용자의 경험을 좌우할 수 있다.
*유용성의 교환조건 : 특정 기능을 구현하는 데 드는 비용을 그 기능이 주는 이익보다 먼저 계산해야 한다.
*형편없이 설계된 UI는 사용자에게 게임에 흥미를 갖기 못하게 하지만, 잘 만들어진 UI는 게임 경험을 더욱 즐겁게 해준다ㅓ.
*효율성, 학습가능성, 단순성은 모두 좋을 순 없으며, 하나를 높이면 하나를 희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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