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앱] 마리사 마이어의 “앱 디자인 법칙” 3가지

[기획/앱] 마리사 마이어의 “앱 디자인 법칙” 3가지

  • 투 터치 룰 – 사용자가 처음 앱 안에 들어왔을때, 두번 터치 이내에 원하는 기능이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 5 포인트 룰 – 한 페이지 안에 폰트(서체) 종류, 크기, 색깔이 다른 것이 5개를 넘어서는 안된다. (디자인의 통일성을 위한 것)
  • 98% 룰 – 사용자가 앱을 켤 때, 98% 경우는 한가지 작업을 하기 위함이다. 이를 가장 쉽고 편하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무실에서 흔히 보는 복사기는 여러 기능이 있지만, 98% 경우 사용자는 복사 1장만 한다. 그래서 모든 복사기에는 커다란 녹색 버튼이 있다.

출처 - http://techneedle.com/archives/1982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구글 마켓에 있는 apk를 PC로 바로 다운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