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던파] 죽음의성 던전별 공략 / 던전앤파이터 - 공략

[게임/던파] 죽음의성 던전별 공략


매달린 망루


1번 방 : 과거 의혹의 마을처럼 디펜스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늘에서 지속적으로 캡슐이 떨어지는데 이 캡슐을 9초 내에 부수지 못하면 그곳에서 몬스터가 나와 모서리마다 하나씩 있는 엔진을 공격합니다. 엔진이 다 부셔졌을 경우엔 던전에 진입하지 못하므로 꼭 클리어해야 합니다. 성의 입구에 도착했을 때엔 화살표가 있는 곳으로 가서 점프하면 성으로 진입 가능합니다.



이하 방들은 다른 던전과 같은 방식으로 클리어해 나가시면 됩니다.


네임드 몬스터


(네임드는 아니지만 짜증을 유발하는) 블루스트라이더

거의 모든 방 뒤쪽에서 여러 마리씩 등장합니다. 약간의 선 딜레이 후에 앞쪽으로 음파를 쏘아내는데여기에 맞으면 LV.150 의 혼란이 걸립니다. 빙결이나 기절 같은 행동불능형 상태이상을 걸거나 몬스터를 잡아도 음파는 계속 남아 있습니다.


퀸 스파이더
아르덴에서 보았던 미니 전자기장을 소환하는 패턴, 화면 밖으로 도약한 후 떨어지는 패턴, 모기-바이러스형으로 변하는 캡슐을 소환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다 쉽게 피할 수 있지만 역시 뒤쪽에서 혼란을 거는 블루스트라이더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줌머 T500


지속적으로 자신의 앞쪽을 타게팅하고 밟았을 시에 자신의 앞으로 강제 이동시킵니다. 역시 혼란만 조심하시면 무난히 피하실 수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 - 말괄량이 베키


커다란 방에서 스팀 가디언(죽어도 잠깐의 충전과정을 거친 후 부활합니다)과 함께 등장합니다. 지속적으로 바닥에 초록색 발판을 생성하는데 이 발판을 밟으면 위에서 그물이 떨어져 구속 상태이상에 걸리게 됩니다.

패턴 1 - 새총 발사

타 보스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패턴입니다.

패턴 2 - 새총회전각

위쪽에 컷신이 나온 후 시전하는 패턴입니다. 특이하게도 무쌍격같은 잡기판정이 아니지만 강제로 베키를 밀어내는 스킬을 사용할 시 밀어낸 만큼 이동반경이 증가합니다. 작열파동진 같은 강제홀딩기를 사용하더라도 베키가 데미지를 입지만 패턴이 캔슬되지는 않습니다.

패턴 3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구)오라실드 이펙트와 함께 무적인 상태로 맵 우측으로 달려갑니다. 이 패턴은 캔슬할 수 없습니다.
베키가 컷신과 함께 대사를 외치며 5초를 세는데, 5초 후에 빨간색 발판에 있으면 바닥에서 송곳이 솟아올라 즉사급 데미지를 줍니다.
텔레포트, 단공참 등의 이동기를 통하여 최대한 우측으로 이동했다면 베키가 뒤를 돌아볼 때 가만히 멈춰 계셔야 합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생각하시면 쉬운...) 이게 넉넉하게 가서 1초 되기 전에 미리 멈추어있어야 하는데... 저처럼 타이밍을 좀 잘못 잡으면 바로 걸려서 사망합니다.
멈춰 있었을 경우엔 계속 게임이 진행되지만 움직였다면 베키가 뛰어올라 캐릭터 쪽으로 떨어지며 역시 즉사급의 데미지를 줍니다.
전체적으로 HP가 어느 정도 떨어졌을 때에 발동하는 패턴입니다.





루크 린제


매달린 망루의 블루스트라이더처럼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일반 몬스터는 없으니 그냥 편하게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포터틀 몬스터가 바닥의 마법진 형태의 곳으로 가면 체력이 다시 회복됩니다.


네임드 몬스터


빛의 기사

'잠깐의 캐스팅을 거친 후 '빛이여!' 라고 외치며 보호막을 만들어냅니다. (이 때도 공격은 가능합니다)
보호막이 사라진 후에는 캐릭터 앞쪽으로 대시해 칼로 여러 번 베어냅니다.

어둠의 기사

잠깐의 캐스팅을 거친 후 '어둠이여!' 라고 외치며 보호막을 만들어냅니다. (역시 이 때도 공격은 가능합니다)
활을 공중에 쏘는 모션 후 지면에 마법진을 생성하고 그 곳에 화살을 떨어트리는데, 스킬의 시전시간 꽤 길고 경직 때문에 피하기 힘든지라 조심해야 합니다.


보스 몬스터 - 거인 아르고스


패턴 1 - 빛과 어둠의 힘이여 모두 나에게 깃들어라!!

사진에서는 빛과 어둠의 힘을 깃들게 하지만 어둠 따로 먼저 발동합니다.
패턴 발동시 위쪽의 두 마법진에 불빛이 들어오며 어둠의 기사 혹은 잡몹들이 소환됩니다. 어둠의 힘을 깃들게 한 경우에는 '몬스터의 속성이 상승합니다' 라는 대사가 출력되고, 빛과 어둠의 힘을 깃들게 한 경우에는 아르고스 주변을 빙빙 돌며 빛의 구체를 주고받는나넨+백호 소형 스펙쿨룸이 생성되는데 이게 다른 패턴을 피하려 도망칠 때 꽤나 거슬립니다...


패턴 2 - 레이저 발사

방에 입장 얼마 후에 시계와 자신의 화면에 캐스팅 바가 생겨나는데요. (스펙쿨룸 레이저 패턴 스크린샷 참조) 캐스팅 바가 꽉 차면 양쪽의 거울에서 레이저가 발사되는데, 데미지는 아르고스의 스펙쿨룸 레이저보다 떨어지지만 경직이 심해서 조심해야 합니다. 캐스팅 바는 지속적으로 충전됩니다.


패턴 3 - 스펙쿨룸 레이저

위쪽의 컷신과 대사 출력 이후에 약간의 충전 후 자신의 앞쪽으로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경직이 심한데다가 풀히트시 판금캐도 얄짤없이 사망이기 때문에 바로 피하셔야 합니다.
패턴 발동 이후에는 약 3초간 아르고스가 헉헉거리며 서 있는데, 이 때 공격시 모든 공격이 카운터 & 백어택으로 들어갑니다.




강철의 브라키움


이번 던전도 크게 문제되는 잡몹은 없지만 다음과 같은 특이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별표가 되어있는 지점에 가서 조종 장치 총 4개를 파괴하게 되면 '모든 조종 장치가 파괴되었습니다' 라는 대사가 나오는데 모든 조종장치를 파괴해도 뭐가 바뀌는진 아직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네임드 몬스터


화이트 스팀

증기 준비... 라는 대사 출력 후 약간의 캐스팅 후에 증기를 내뿜어냅니다.
증기는 런처의 팜페로 이펙트 & 아쿠아젤로의 구름 이펙트 둘 중 하나가 나오는데 팜페로 이펙트는 화이트 스팀이 직접 발사하고 이에 맞을 시 높은 확률로 혼란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아쿠아젤로의 구름 이펙트는 자신 바로 앞으로 구름을 내뿜는데 구름은 앞쪽으로 계속 이동하며 그냥 근접할 시에만 데미지를 줍니다


웹 스파이더

거미줄 발사! 라는 대사와 함께 캐릭터의 바로 앞으로 거미줄을 발사하는데 피할 수 있지만 피하지 못했다면 높은 레벨의 구속 상태이상에 걸리며 웹 스파이더가 날아올라 캐릭터에게 떨어져 데미지를 줍니다. 이는 상태이상 회복 포션을 마시지 않는 한 피할 수 없습니다.


보스 - 메탈기어


패턴 1 - 물체 발사

자신의 팔에서 수레바퀴나 부메랑 등의 여러 가지 물체를 발사합니다. 여기에 맞을 시 기절에 걸립니다.


패턴 2 - 방어 시스템 작동

방어 시스템 X단계 발동 이란 대사와 함께 자신은 무적상태가 되며 조종 장치를 소환합니다.
5초 안에 조종 장치를 파괴한다면 방어 시스템이 약화된 상태로 바뀝니다.


패턴 3 - 초.강.력.메.탈.모.터.발.동!

자신의 몸을 팽이처럼 바꾸어 빙빙 돕니다.
사실 이러한 패턴을 대사가 나오기 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하긴 하지만 대사가 출력된 후 사용하는 패턴은 속도가 훨씬 빠르고 작열 파동진 등의 홀딩기를 사용해도 움직이며 공격하는데다 모든 상태이상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샐러맨더의 화로


이 던전에서 특별히 위험하거나 방해가 되는 일반 몬스터는 없습니다.


네임드 몬스터


피스톨 투칸

총구로 로켓탄 혹은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버닝 스톤

돌진 공격을 하다 2~3번째 공격이 끝나면 '용량초과...용량초과' 라는 대사와 함께 주위에 용암을 분출합니다. (푸르츠 발전소 사뮤엘의 용암과 비슷합니다) 용암 분출 이후 약 3초간은 모든 공격이 카운터 & 백어택으로 들어갑니다. 역시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보스 - 아이언 에임


패턴 1 - 알 발사


자신의 알을 발사합니다. 알을 파괴하지 못한다면 몇 초 뒤 마이크로 에임이 부화하는데, 마이크로 에임은 자신 주변에 오라를 생성하며 오라 안에 들어간 캐릭터의 MP는 빠른 속도로 감소합니다,


패턴 2 - 충격파 발사



약간의 선딜 후에 자신 주변에 충격파 발사 후 있던 자리에 용암을 분출시킵니다.
용암지대의 화상 데미지도 높은 편이지만 충격파에 맞으면 거의 즉사하므로 빨리 도망쳐야 합니다.


패턴 3 - 섬멸 시스템 풀 가동
입장 약 20초 후부터 섬멸 시스템을 풀 가동합니다.
이 때 세 개의 무기 (드릴, 로켓, 곤봉) 중 하나를 선택해 바꿔가며 공격합니다

패턴 3-1 - 드릴

하늘로 올라가 드릴으로 캐릭터를 공격하며 지면에 구멍을 뚫습니다. 드릴은 다단히트로 경직을 지속적으로 주지만 쉽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구멍에 빠지게 될 경우엔 점프키로 쉽게 빠져나올 수 있으나 아이언 에임이 드릴로 공격하는 중에 빠져 버렸다면 계속하여 공격을 받아 죽게 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패턴 3-2 - 로켓

타게팅 후 꼬리에서 로켓을 발사합니다. 피하기도 쉬운데다가 데미지도 높지 않아 쉬운 패턴 중 하나입니다.

패턴 3-3 - 곤봉

곤봉으로 왕복 2회 정도 땅을 쓸고 갑니다. 공격속도가 좀 빠르긴 하지만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빛의 연회장


다른 몬스터들은 다 별로 위협적이지 않지만 루크봇-키퍼는 보통 3마리 이상이 한 맵에 등장하고 긴 캐스팅 후 생성하는 번개 마법진의 데미지가 높은지라 주의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마린 리자드는 이동 속도가 빨라 근접캐들은 잡기 힘들 수 있습니다.


네임드 몬스터


빛의 궁사

캐릭터 바로 앞으로 화살 1~3개를 쏘거나 위로 화살을 쏘아 올린 후 화살이 땅에 박히면 얼마 뒤 폭발해 전자지대가 생성됩니다. 위력은 그리 강하지 않은 편입니다만 경직 때문에 여러 잡몹들에게 다굴당해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머크라운

포탈을 소환하긴 하는데... 이건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망치로 공격을 하는데 선딜이 긴 편인지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 - 골드 크라운


특이사항으로 위쪽의 전구 모양 오브젝트 중 불이 들어오는 것을 파괴한다면 명속성 저항 50을 올려주는 마법진이 생기는데,
명속성 저항 효과는 중첩이 가능하므로 최대한 중첩을 쌓고 시작한다면 더 쉽게 싸울 수 있습니다.


패턴 1 - 잡기

보스전에서 계속해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차원의 틈을 만든 후 팔을 내뻗어 잡습니다. 포탈 바로 앞에 있다면 잡혀서 골드 크라운 쪽으로 순간이동 당하지만 계속 움직이거나 조금만 신경쓰면 피할 수 있습니다.


패턴 2 - 풍선
풍선은 하늘색 풍선과 붉은색 풍선 총 2개를 지속적으로 소환합니다.

패턴 2-1 - 하늘색 풍선

하늘색 풍선을 소환하는데 유저가 풍선을 파괴하거나 풍선이 스스로 터지게 되면 풍선 밑에 작은 전자지대가 생성됩니다. 피해양은 적은 편입니다.

패턴 2-2 - 붉은색 풍선

붉은색 풍선을 생성하는데 이 풍선이 터지면 골드 크라운의 분신이 나타납니다.
골드 크라운의 분신은 공격할 수 없고, 약 20초 후에 사라지며 골드크라운의 HP를 익스퍼트 기준 약 3줄 가량 회복시킵니다.


패턴 3 - 체인지

'서로가~ 뒤바뀌는~ 체인지~!' 라는 대사 출력 후 작은 인형들을 소환합니다.
이 인형들은 계속 움직이면서 피할 수 있지만 인형에 닿게 된다면 자신과 골드 크라운의 몸이 바뀌는데, 이 때는'진짜가 여기에 있는건 비밀이야' 라고 말하는 (...) 골드크라운의 동상을 찾아 파괴하면 다시 원래대로 몸이 돌아옵니다.





패턴 4 - 변신 마술

'이번에는, 변신 마술 입니다!' 라는 대사 후에 커다란 망치를 든 모습으로 변신합니다. 이때에도 모든 상태이상 면역 상태로 변합니다.
캐릭터를 쫒아 계속 빠르게 움직이고 데미지도 매우 높은데다 넉백까지 있으니 피하는 게 쉽지 않으나 11시 쪽 방향으로 가서 건물 사이에 들어간다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패턴 5 - 반격

맵에 차원의 틈 2개를 생성하여 캐릭터를 끌어당기는데, 이 때 차원의 틈에 빠져버리면 위쪽의 차원의 틈에서 나오며 꽤 높은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끌어당기는 힘은 그리 크지 않으므로 발 밑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왕의 서고


일반 몬스터들은 거의 다 지금까지 등장한 몬스터이고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네임드 몬스터


그란테 마누스

짧은 캐스팅 이후 캐릭터에게 달려와 잡고 연타하는데 이게 데미지가 좀 셉니다. 조심..


그란테 마누스

캐릭터에게 돌진하고 바닥에 짧은 타게팅 이후 번개를 만들어 공격합니다. 샌드백


보스 몬스터 - 콰트로 마누스


와 수라로 아무생각없이 갔는데 이건 진짜 개빡셉니다 귀문반 작파 두 주력기중 하나도 안통하고 선후딜긴 수라스킬특징상 이건 진짜 솔플 못깹니다 수라분들 절대가지마세요 저처럼 멘탈깨지기전에


패턴 1 - 에너지 발사기

에너지 구슬을 지속적으로 소환합니다. 좀 단단한 소환 장치를 부숨으로서 보스가 소환하는 미치도록아픈 번개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 에너지구슬이 많이 쌓이면 나중에 성가셔집니다. 하나만 보면 적은데 여러개 한꺼번에 맞으면 경직크리로...


패턴 2 - 탐지 모드

배경에서 손을 뻗는 위치가 살짝 나온 후 바로 그쪽으로 손을 뻗습니다. 데미지는 높은 편이고요 빨리빨리 움직이시면 잘 피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판금캐라...)


패턴 3 - 광폭화 모드

양쪽에 바위들이 떨어지는데 맞으면 죽고요 화살표 밑쪽으로 내려가서 손을 피해야 합니다.


패턴 4 - 다중 레이저 빔

첫패턴에서도 등장하는 미친듯이아픈 (반피까이는) 번개가 미친듯이 떨어집니다.
오른쪽 아래 구석탱이로 숨으면 거의 안 맞으니 그쪽으로 도망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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