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 디자인의 13개 기본 원칙
게임 플레이 디자인의 13개 기본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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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레이어의 경험을 이끌어내는 원칙
- 초점
- 앤티시페이션(Anticipation)
- 변경 알림
2. 플레이어의 행동에 대한 측면
- 신뢰할만한 이벤트 및 행동
- 오버래핑 이벤트 및 행동
- 피직스(Physics)
- 사운드
3. 진행 - 페이스 조절
4. 환경 - 공간 배분
5. 메서드 - 선형 디자인 대 컴포넌트 브레이크 다운
6. 플레이 디자인의 기초
- 플레이어
- 커뮤니케이션
- 어필(app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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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레이어의 경험을 이끌어내는 원칙
- 초점
- 앤티시페이션(Anticip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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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뢰할만한 이벤트 및 행동
- 오버래핑 이벤트 및 행동
- 피직스(Physics)
- 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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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환경 - 공간 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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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
-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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