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수트라] 게임 가격책정 전략-가설

[가마수트라] 게임 가격책정 전략-가설

바로보기

가격책정 전략 (Pricing Strategy)
 - 디자인 design
 - 경쟁 competition
 - 지적 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 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
 - 물량 Volume
 -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 제작비용 Production Costs
 - 유통 Distribution

*가격은 매우 강력한 마케팅 도구이며 보다 창조적인 컨텐츠 개발을 가능하게 할 수 도 있다. 기술적인 변화는 보다 창조적인 가격책정 전략을 가능하게 하고 있고, 이를 채택함에 따라 게임 업계는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케이블은 게임을 디자이하거나 제작, 마케팅하는 이들이 주의깊게 살펴볼만한 산업이다.
1. 케이블과 게임은 오락에 소비되는 비요으로 수입을 얻는다.
2. 케이블은 네트워크를 이용해 전달되는 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자주 게임들이 동일 방식으로 전달된다.
3. 케이블은 풍부한 재원을 지닌 보다 오래된 산업이므로, 케이블 회사들은 수익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시장 세분화 및 기술, 가격책정을 개발할 시간이 게임 업계보다 더 많았다. 많은 경우 게임은 케이블의 자취를 따라 왔다.

가격을 내림으로써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 수 없고, 가격을 올림으로써 행복하지 않게 만들 수 없으며, 가격은 구매 패턴에 영향을 주는 것이지 고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OS 아이폰용 앱 개발을 위한 디자인시, 디자이너가 참고 해볼만한 사항들

스냅드래곤 기반 크롬북, ‘트로그도어’ 개발 중

[펌]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진짜 명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