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콘텐츠마케팅을 위한 3가지 새로운 콘텐츠배포도구

효과적인 콘텐츠마케팅을 위한 3가지 새로운 콘텐츠배포도구
- 3 New Contents Distribution Tools for Contents Marketing  -  

 

디지털 시대의 도래로 더 이상 텍스트기반의 콘텐츠만으로는 미디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력한 모바일기와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초고속 인터넷은 사용자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모든 유형의 콘텐츠에 접근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런 상황이 의미하는 것은 소비자는 비디오, 오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블로그와 소셜미디어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배포하고 스마트기기를 통해 콘텐츠의 소비가 가능해 졌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억지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서 배포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의 콘텐츠를 다른 형태의 유형으로 변화시켜 새로운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당신이 가진 콘텐츠자산으로부터 최고의 가치를 끌어내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다음의 3가지 콘텐츠 배포도구들을 통해 새롭게 포맷된 콘텐츠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가진 콘텍스트(Context)를 추가하고, 기존 정보를 보다 만족감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를 충족시키거나, 같은 정보를 새롭고 흥미로운 모습으로 변화시켜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최근 비디오 콘텐츠는 웹을 뒤덮고 있습니다. 소셜사이트에서 비디오 첨부는 더욱 쉬어졌고 과거의 버퍼링을 기다려야 하는 인터넷동영상이 아닌 빠르고 어디서나 가능한 인터넷 접속이 이를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 재미있는 스토리를 눈으로 읽는다는 것과 스토리가 움직이는 것을 보는 것과는 매우 다른 상황입니다. 비디오 콘텐츠의 시각과 청각부분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완전하고 생동감 있는 스토리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 비디오 콘텐츠는 이미 제작된 이야기 주제를 보완하여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는 질문에 대한 답의 형태 혹은 심화된 내용의 형태로 기존 스토리에 새로운 디테일을 더합니다.

- 하지만 비디오 콘텐트 제작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됩니다.

블로깅

블로그는 기존 기업 웹사이트 스토리의 다양성을 부여합니다.

- 블로그는 기업의 기본적인 스토리에 소비자가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요소를 일부러 넣어서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할 수 있게 하는 등의 흥미로운 요인을 더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잘 운영되는 블로그는 기업 미디어조직에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의 생생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소비자의 소셜사이트로 콘텐츠를 전파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는 기존 기업의 길고 다소 진부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스토리 콘텐츠를 짧고 관리할 수 있는 포스트로 만들어 독자에게 전달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디오 - Text To Speech 활용

모바일 시대의 도래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다양한 사람과 상황이 존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읽는 것을 싫어하며, 어떤 사람들은 읽을 시간이 없으며, 어떤 사람은 운전, 운동 혹은 이동 중과 같이 콘텐트를 읽을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접근성 문제로 읽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노인,시각 장애인, 난독증 등의 인지언어장애인 등)
좁은화면, 이동성이라는 특성을 갖는 스마트기기의 보급으로 오디오 콘텐츠는 매우 효과적인 콘텐츠마케팅 수단으로 부각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성우를 쓰지 않고 직접 녹음하더라도 녹음하기 위한 시설이나 장비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으며 오디오콘텐츠의 질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Text to Speech는 위의 예와 같이 텍스트로 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없는 다수의 청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오디오 콘텐츠로 즉석에서 변환하여 제공하며, 기존 콘텐츠를 좀더 생동감 있는 미디어로 구성해 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비디오나 블로그, 사람이 녹음하는 오디오처럼 시간과 비용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 방법 들과는 달리 Text to speech는 즉석에서 무료로 오디오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Text to speech를 제공하기 위한 시간은 소요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텍스트기반의 콘텐트를 생산해 내는 즉시 당신 이야기의 청중들은 수많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한번의 클릭 만으로 기업의 스토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Text to speech는 소비자들이 최신뉴스를 즉석에서 듣거나 오디오파일로 저장한 후 자신의 기기에서 읽을 수 있는 음성파일을 만들도록 특별한 작업 없이도 지속적으로 작동합니다.

- Text to speech방식에서 새로운 콘텐츠 제작은 필요 없습니다. 별도로 작업 없이 기존 콘텐트를 생동감 있는 들을 수 있는 콘텐츠로 변환해서 다양한 상황과 사람들에게 전달합니다.

 

세번째로 소개한 Text to speech를 활용하는 오디오 콘텐츠마케팅은 비디오나 직접 녹음하는 오디오 등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주며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이트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접근방법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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