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수트라] 액션 어드벤처 레벨 설계, 제 1부.pdf
[가마수트라] 액션 어드벤처 레벨 설계, 제 1부.pdf
뛰어난 스토리 기반 게임을 만드는 비결은 별다른 게 아니라 플레이어의 액션이 스토리를
추동하는 엔진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요약
레벨 전개도는 팀에게 레벨 설계 의도를 최초로 전달하는 핵심 수단이다.
레벨 전개도는 다음으로 구성된다.
캐릭터 동기 부여
감성적 및 경험적 세트 피스
게임 필라에 정의된 게임자의 액션
환경 자체의 픽션
전개도를 그릴 때 최소한의 요소만을 사용하고 주요 이벤트만 묘사한다.
분량을 1 페이지로 유지한다.
게임자의 액션이 스토리를 추동하도록 만든다.
뛰어난 스토리 기반 게임을 만드는 비결은 별다른 게 아니라 플레이어의 액션이 스토리를
추동하는 엔진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요약
레벨 전개도는 팀에게 레벨 설계 의도를 최초로 전달하는 핵심 수단이다.
레벨 전개도는 다음으로 구성된다.
캐릭터 동기 부여
감성적 및 경험적 세트 피스
게임 필라에 정의된 게임자의 액션
환경 자체의 픽션
전개도를 그릴 때 최소한의 요소만을 사용하고 주요 이벤트만 묘사한다.
분량을 1 페이지로 유지한다.
게임자의 액션이 스토리를 추동하도록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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